[오늘의 주요뉴스]

의대 증원 여론조사서 48% “2천명은 늘려야”, 36% “더 적게 늘려야”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정부가 의과대학 정원 2천명 확대 방침을 발표한 가운데 국민 절반가량 비율로 2천명 증원에 찬성한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6일 나왔다. 여론조사 업체 메트릭스가 진행해 지난 2~3일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1천명을 대상으로 한 여론조사에서 의대 정원 증원과 관련해 ‘2천명은 늘려야 한다’는 응답이 48%로 집계됐다. ‘2천명보다 적게 늘려야 한다’는 응답은 36%, ‘현행대로 유지해야 한다’는 11%, 모름·무응답은 5%였다. 정부가 정한 복귀 기한에 응하지 않은 미복귀 전공의들에 대한 조치에 대해서는 응답자의 43%가 ‘법에 따라 엄단해야 한다’고 답했다.

JMS 정명석, 항소심도 혐의 부인...“재림예수라 자칭한 적 없어”

여신도들을 성폭행하고 강제추행한 혐의로 1심에서 징역 23년을 선고받은 기독교복음선교회(통칭 JMS) 총재 정명석(78)씨가 항소심에서도 혐의를 부인했다. 정씨 측은 5일 대전고법 형사3부(김병식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준강간·준유사강간·강제추행·준강제추행 등 혐의 사건 항소심 첫 공판에서 “피해자들을 성폭행·추행한 사실이 없고 본인을 재림예수라 자칭한 사실이 없다”고 주장했다. 한편 1심에서 징역 30년을 구형했던 검찰은 “범행 횟수가 총 23차례에 달하고 명백한 증거에도 불구하고 납득하기 어려운 취지로 범행을 부인하고 있는 점, 수사 단계에서부터 신도들로 구성된 ‘참고인단’을 꾸려 조직적으로 허위 진술을 지시한 점 등을 고려하면 더 무거운 형이 선고돼야 한다”고 항소 이유를 설명했다.

김하성·이정후 MLB 시범경기 휴식…배지환은 안타에 도루

샌디에이고 김하성 [사진/연합뉴스]
샌디에이고 김하성 [사진/연합뉴스]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주전 유격수 김하성이 하루 쉬어갔다. 김하성은 6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스코츠데일 솔트리버 필즈 앳 토킹 스틱에서 열린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 2024 MLB 시범경기에 출전하지 않았다.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주전 중견수이자 1번 타자 자리를 꿰찬 이정후 역시 꿀맛 같은 휴식일을 얻었다. 이정후는 애리조나주 스코츠데일 스타디움에서 열린 밀워키 브루어스전을 벤치에서 지켜봤다. 피츠버그 파이리츠에서 주전 2루수 경쟁을 벌이는 배지환은 안타와 도루로 존재감을 보여줬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