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정부, 보건의료 위기경보 최상위 단계 ‘심각’ 발령

분주한 전남대병원[연합뉴스 제공]
분주한 전남대병원[연합뉴스 제공]

보건복지부는 오늘 오전 8시를 기준으로 보건의료재난 위기경보 최상위인 ‘심각’ 단계를 발령했다. 복지부는 어제(22일) 오후 박민수 제2차관 주재로 위기평가회의를 개최하고, 위기경보를 ‘경계’에서 ‘심각’ 단계로 상향하기로 결정했다. 복지부는 “전공의 집단행동에 따른 의료현장 이탈이 심화되고, 의사단체가 전국 의사 총궐기 대회 개최를 예고하는 등 국민의 건강과 생명에 대한 피해 우려가 커지고 있다”며 “국민들의 의료서비스 이용에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한 결정”이라고 밝혔다.

한동훈, ‘명룡대전’ 인천 계양 방문...원희룡 지원사격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23일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과 함께 인천 계양구에 방문한다. 인천 계양을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지역구로, 이번 총선에서 단수공천 받은 원 전 장관과 함께 ‘명룡대전’을 앞둔 곳이다. 한 위원장과 원 전 장관은 이날 오후 인천 계양구의 인천 1호선 박촌역에서 일정을 시작해 퇴근 시간 무렵까지 게양에 머문다. 오후 4시에는 계양산 전통시장을 찾아 상인회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열고, 6시 30분쯤에는 계산역 사거리에서 퇴근 인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메시 홍콩 노쇼·중국 투어 취소...아르헨, 3월 미국서 친선전

리오넬 메시[AFP=연합뉴스 자료사진]
리오넬 메시[AFP=연합뉴스 자료사진]

리오넬 메시(인터 마이애미)의 ‘홍콩 노쇼’ 사태의 여파로 중국 친선전까지 취소된 아르헨티나 축구대표팀이 3월 미국에서 친선전을 치르기로 했다. 아르헨티나축구협회는 23일(한국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3월 18∼26일 열리는 미국 투어 일정이 확정됐다. 엘살바도르, 나이지리아와 대결한다”라고 발표했다. 아르헨티나 대표팀이 3월 미국 투어를 잡은 것은 리오넬 메시의 ‘홍콩 노쇼’ 사태가 발단이 됐다. 메시는 부상을 이유로 지난 4일 홍콩에서 열린 소속팀 인터 마이애미(미국)와 홍콩 프로축구 올스타팀 친선 경기에 출전하지 않았다. 이런 가운데 메시가 7일 일본에서 치러진 인터 마이애미와 비셀 고베의 친선전에 출전하자 홍콩 팬들은 물론 중국 팬들까지 격분했다. 메시는 부상을 이유로 출전하지 못했다고 공개로 사과했지만 사람들의 분노가 가라앉지 않아, 3월에 예정됐던 아르헨티나 대표팀의 중국 투어까지 취소되는 사태에 이르렀다. 오는 6월 미국에서 개막하는 2024 코파 아메리카 준비 차원에서 중국 투어에 나서려고 했던 아르헨티나축구협회는 결국 미국에서 친선전을 치르기로 결정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