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한동훈, 외부 일정 돌연 취소...비공개 일정만 소화 중

한동훈 법무부 장관 [사진/연합뉴스]
한동훈 법무부 장관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차출론이 나오는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18일 예정된 외부 일정을 돌연 취소했다. 법무부에 따르면 한 장관은 이날 오후 열리는 ‘마을변호사 10주년 기념식’에 직접 참석할 예정이었으나 이노공 법무부 차관이 대신 참석하는 것으로 일정을 변경했다. 법무부는 차관이 대신 참석하는 이유는 밝히지 않았다. 한 장관의 이날 다른 일정에 대해서도 “확인이 어렵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일각에서는 이날 일정 취소가 한 장관의 비상대책위원장 차출을 두고 정치권에서 갑론을박이 이어지는 상황과 무관치 않다는 해석이 나오고 있다.

국회 법사위, 정형식 헌법재판관 후보 청문보고서 채택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는 18일 오전 전체회의를 열고 정형식 헌법재판관 후보자의 인사청문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 법사위는 지난 12일 정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진행했다. 국민의힘은 대통령 몫으로 지명된 정 후보자의 전문성과 균형 감각을 강조하며 ‘적격’ 의견을 냈다. 하지만 더불어민주당은 정 후보자가 2018년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의 국정농단 사건 항소심 판결, 미성년 자녀 동반 관용여권 발급 사례 등을 들어 ‘부적격’ 의견을 냈다. 이날 채택된 청문보고서에는 적격과 부적격 의견이 병기됐다.

U-20 한국 남자 아이스하키, 세계선수권 전승 우승

20세 이하 한국 남자 아이스하키 대표팀 [사진/대한아이스하키협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0세 이하 한국 남자 아이스하키 대표팀 [사진/대한아이스하키협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0세 이하(U-20) 한국 남자 아이스하키 대표팀이 2024 국제아이스하키연맹(IIHF) 세계선수권대회 디비전2 그룹 A(4부 리그)에서 전승 우승을 차지했다. 신의석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18일(한국시간) 영국 덤프리스에서 열린 대회 최종전에서 개최국 영국에 4-3으로 승리해 5전 전승, 승점 15로 정상에 올랐다. 이로써 대표팀은 내년부터 20세 이하 남자 세계선수권대회 디비전1 그룹 B(3부 리그)로 승격을 확정했다. 대표팀은 내년 3부 리그에서 일본, 우크라이나, 이탈리아, 에스토니아, 폴란드와 맞붙고, 19일 오후 4시 25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한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