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양원민 기자ㅣ지구촌에서 일어나는 각종 사건들. 우리가 잠든 사이에도 지구 반대편에서는 다양한 일들이 발생한다. 알아두면 좋은 글로벌 이슈. 오늘은 또 어떤 사건들이 해외에서 벌어지고 있는지 핫한 지구촌 소식을 알아보자.
세계 최대 패스트푸드 체인 ‘맥도날드’가 미래지향적 컨셉으로 만든 ‘투고’(To-Go·포장 주문) 전문 매장 ‘커즈믹스’(CosMc’s)에 소비자들의 관심이 쏠렸다.
1. 커즈믹스(CosMc’s)
맥도날드 본사가 있는 시카고 인근의 도시 볼링브룩에 지난 8일(현지시간) 1호점이 정식 오픈했다. 1980년대부터 1990년대 초반까지 맥도날드 광고 캐릭터였던 로봇 외계인 ‘커즈믹’의 이름을 따 만들었으며, 매장은 차를 탄 채 주문해서 포장해가는 ‘드라이브스루’(drive-thru)로만 운영된다.
맥도날드는 내년 초까지 텍사스 등에 커즈믹스 매장 10개를 더 열고 최소 1년간 시범 운영한 뒤 실적을 토대로 다음 행보를 결정할 방침이다.
2. 문전성시
커즈믹스 1호점은 신설 매장의 새로운 메뉴를 맛보려는 소비자들의 차량이 인근 쇼핑몰 주차장까지 길게 줄을 늘어섰다. 대기 시간은 최대 2시간이었으며 매장 건물 상공에는 지역 언론사들의 취재용 헬기들이 맴돌았다.
3. 매장과 메뉴
미국 시카고 일간지 트리뷴에 따르면 매장 내 4개의 드라이브스루 전용 차선에는 대형 메뉴 전광판과 주문용 스피커가 있다. 여타 드라이브스루 매장들과 다른 점은 주문 후 음식이 준비될 때까지 주문 창구에서 대기해야 하며 픽업 창구에 음식이 나오면 전광판의 빨간불이 초록불로 바뀌어 전진할 수 있다.
메뉴는 정통 햄버거와 밀크쉐이크 대신 최신 인기 제품 파핑 보바 슬러시와 매콤한 퀘소 샌드위치 등으로 채워져 있다. 메뉴의 가격은 2~6달러(약 2천600~8천원)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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