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1박2일' 연출을 맡았던 유호진PD가 하차설에 대해 언급했다.

KBS 2TV '해피선데이-1박2일 시즌3' 티타임이 6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에 위치한 G 호텔에서 김호상CP, 유호진PD, 유일용PD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유호진PD는 "최근에 세간에 이야기가 오르내리게 돼서 휴가기간에 복통과 설사를 안고 살았다. 사실 지난해 말부터 개인적인 사정이 생겼다. 2년 정도 프로그램을 하고 나니 버겁다는 생각을 했다. 내 몸이 튼튼한 편이 아니다. 어떻게 하면 가볍게 할 수 없냐고 회사에 칭얼댔다"고 '1박2일' 하차설에 대해 털어놨다.

▲ 1박 2일 스틸사진. 사진출처=1박 2일 공식사이트

이어 "회사에서 쉽게 결정할 수 있는 부분은 아니었고, 조금씩 미뤄지다 휴가 청원을 했다. 그 기간동안 연출을 해줄 수 있는 사람이 필요했는데 그게 유일용PD가 됐다"고 설명했다.

또 유호진PD는 "나도 입사해서 '1박2일'에서 2년간 보고 익힌 게 있어 할 수 있었다. 가능한 후보군 몇 명을 내가 추천했고, 유일용PD가 유력했다. 투표한 끝에 유일용PD가 반 엉겁결에 당선이 됐다. 그래서 한달 정도 프로그램 연출을 하게 됐다"고 유일용PD가 새로운 연출을 맡게 된 이유를 전했다.

이어 유호진 PD는 "KBS를 떠나지 않고 '1박 2일'을 계속한다. 이름 붙이기가 어려워서 프로듀서라고 했다. 왜 그렇게 했냐 하면 전례가 없었기 때문"이라며 지금봐서는 조연출 역할을 할 것 같다"고 밝혔다.

이어 "내 역할은 가능하다면 편집도 좋고 회의 때 아이디어도 내고 싶다. 책임감이 덜 하니까 계산을 하지 않고 아이디어를 던질 수 있다"며 "내가 프로듀서라는 이름으로 조연출 역할을 한다면 부담감을 덜 가지고 회의에 참석하고 편집도 과감하게 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6명의 멤버가 전국 방방곳곳을 여행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예능 프로그램 '1박 2일'은 매주 일요일 오후 4시 50분에 방송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