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2016년 1월 둘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우체국 알뜰폰
한 가정의 한 달 전체 소비지출 내역 중 가족원들의 통신비로 나가는 금액의 비중이 점차 늘고 있습니다. 통신비 지출의 주요 원인으로는 기기교체가 지목되고 있는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출시된 제도가 바로 ‘우체국 알뜰폰’ 제도입니다. (우체국 알뜰폰)

2. 연말정산
2016년 부담은 줄이고 혜택은 커지는 연말 정산에 대해 쉽고 간편하게 카드뉴스로 알아보았습니다. (연말정산)

3. 쯔위 대만
걸그룹 트와이스의 대만 멤버 쯔위(16)가 지난해 11월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 출연하여 대만 국기를 흔든 것이 중국의 심기를 불편하게 했습니다. 전혀 생각지도 못한 부분에서 큰 곤욕을 치르고 있는 쯔위인데요. 대만 소녀가 자신이 태어난 곳의 국기를 자연스럽게 흔든 것에 굳이 정치적인 의미까지 부여하는 것은 너무 지나친 생각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쯔위 대만)

4. 김광석
가수 故 김광석, 그가 우리 곁을 떠난 지 올해로 20년이 흘렀지만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그의 목소리를 그리워하고 있습니다. 그 그리운 마음을 담아 故 김광석을 추모하는 각종 행사와 추모 공연으로 후배 가수들은 물론 팬들이 김광석에게 받은 노래를 이제는 그에게 들려주고 있는데요. 시선피플에서 김광석에 대해 다루어봤습니다. (김광석)

5. 아이폰 6S 숨겨진 기능
현대인들의 필수품 ‘스마트폰’. 새로운 기능을 탑재한 최신 스마트폰들이 1년이 멀다하고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새로운 스마트폰이 나올 때마다 특수 기능들이 있지만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준비한 최신 스마트폰 똑똑하게 활용하는 법! 평소 잘 알지 못했던 기능들을 배워서 일상생활에서 200%로 활용해봅시다. (아이폰 6S)

6. 2016 신설 지하철
2016년 신설되는 지하철 노선. 구간을 미리 알아보고 효율적으로 대중교통 이용을 구상해보면 어떨까요? 카드뉴스를 통해 알아보았습니다.
(2016 신설 지하철)

7. 주짓수 - 트라이앵글 초크
주짓수의 동작들은 가드 상황 이외에도 다양한 상황에서 응용되는 자세들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트라이앵글 초크’는 ‘삼각 조르기’라고도 불리우는 동작으로 잘 습득할 시 다른 응용동작을 배울 때에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 Lesson UP-주짓수편에서는 상대를 제압 시 큰 위력을 발휘 하는 ‘트라이앵글 초크’를 배워봅니다. (트라이앵글 초크)

8. 다이어트 남녀별 식사 시간
다이어트를 한 번이라도 해 본 사람은 식이요법에 대한 중요성을 압니다. 다이어트의 기본은 식단조절이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이제는 언제 먹느냐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 으로 보입니다. 영국 서리대학교 연구팀의 연구결과를 알아보았습니다. (다이어트 남녀별 식사시간)

9. 해외직구 반품 및 환불 절차
해외 쇼핑몰에서 상품을 주문했는데, 내가 주문한 상품과 다른 상품이 왔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해외직구의 반품 및 환불 절차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해외직구 팁)

10. 고령임신 오해와 진실
통계청이 고시한 자료(2015)에 따르면, 2014년 기준으로 여성의 평균 초혼 연령은 29.81세이고 평균 출산 연령은 32.04세로 10년 전인 2004년에 비해 각각 2.29세, 2.06세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갈수록 늘어나는 고령임신, 오해와 진실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고령임신 오해와 진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