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오랜 경기불황으로 인하여 직장을 은퇴한 이들의 대부분은 프랜차이즈 창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특히나 1년 중 최대 성수기인 12월의 겨울방학 시즌전에 이미 오랜 기간 동안 손쉬운 운영과 안정된 수익성 등 검증된 PC방창업에 많은 예비창업자들이 몰리고 있다.

그러나 개인 PC방 창업의 모든 일을 직접 발로 뛰며 준비하다 보면 예상치 못한 어려움에 부딪힐 수 있기 때문에 경험과 전문적인 지식을 보유하고 있는 PC방프랜차이즈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성공창업에 한발짝 더 다가설 수 있다.

또한 기존의 비슷한 PC방 인테리어와 컴퓨터 성능, 먹거리 등으로 치열한 피씨방창업 시장에서 살아남기란 여간 어려운게 아니다. 남들과 차별화되는 독특함은 반드시 필요한 성공창업의 중요 포인트라고 창업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업계 최초로 “헤드업 모니터”와 “커브드 모니터”를선보인 스타덤PC방(www.stardompc.co.kr)은 한발 앞선 차별화 아이템으로 동종 업계에서 모방할 정도로 업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한 좌석에 모니터를 상,하로 배치하여 2가지의 콘텐츠를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기존 PC방책상으로도 구현이 가능하여 공간적인 효율성을 극대화 하였으며, 특히 모니터 각도를 조절할 수 있게 개발하여 손님이 불편하지 않도록 인체공학적으로 설계하였는데 이미 운영중인 PC방 사장님들에게 많은 문의가 올 정도로 피시방창업의 진정한 차별화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3년간 PC방을 운영하였던 스타덤PC 서울본점 김기도 점주는“매장 리모델링과 차별화를 동시에 만족시킬만한 방안을 찾던 중에 신선한 아이템이 눈에 띄었고 상담하는 과정에서도 차별화에 대한 의지가 “깨어있음” 을 알 수 있어서 선택하게 되었다고 말했는데

“듀얼모니터를 설치한 매장은 종종 봤는데 이렇게 위 아래로 설치가 되어 있으니 공간 활용에도 용이하였고 요새 모바일게임이나 방송을 함께 보는 멀티플레이 이용자들이 많은데 이러한 이용자의 요구를 잘 반영한 결과라고 생각한다. 자리도 넓게 활용할 수 있어 먹을거리를 섭취하는데도 문제가 없으며 확실의 이용자의 반응도 계속 좋아지고 있고 다른 동네에서 이용자가 매장을 방문할 정도이며 이전보다 약 30% 가까이 이용율이 증가했어요”

그렇다면 PC방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어떤 조언을 할까? “요새 PC방은 사양이나 주변기기들이 정형화되어 있다. PC방은 단순히 PC만 좋은 것이 아니라 위생이나 먹을거리 그리고 서비스 마인드가 잘 맞아떨어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헤드업 모니터를 통해 색다른 재미를 줄 뿐아니라업주의 진정성이 이용자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할 필요가 있다”라고 조언했다.

한편 스타덤PC에서는 성수기를 맞이하여 헤드업 모니터 20대를 무상지원하며 고가의 기계식 키보드와 일체형 책상을 각각 50% 지원하며, 인텔의 6세대 CPU인 스카이레이크를 무상 업그레이드 등 PC방 창업비용 절감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