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문선아]

◀MC MENT▶

이틀 후면 201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일입니다. 오전 8시 10분까지 입실해 오전 8시 4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시험이 이루어지는데요. 수능을 이틀 앞두고, 우리 수험생들 어떤 주의사항을 알아두고 준비물을 챙겨야 할까요.

 

올해 수능부터 수험생은 시험장에서 요일 표시 기능이 있는 시계를 휴대할 수 있습니다. 지난해에는 시각, 교시별 잔여시간, 연·월·일 표시 기능이 있는 시계만 허용 됐는데. 시중에 요일표시 기능까지 포함된 시계가 많고, 요일이 나타난다고 해서 부정행위에 악용되는 것은 아니라는 평가원의 판단 때문입니다.

시각장애 수험생 중 희망자에게는 지난해처럼 화면낭독프로그램이 설치된 컴퓨터와 프로그램용 문제지 파일이 제공되며, 올해부터 시각장애학생은 수학 시간에 한해 문제풀이 과정을 저장할 수 있는 점자정보단말기를 제공합니다.

수험생들. 긴장을 풀기위한 본인만의 노하우를 찾는 것이 중요한데요. 다른 수험생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선에서 스스로 긴장을 풀기위한 자세나 행동 등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커피나 드링크, 초콜릿 등은 먹지 않는 것이 좋은데요. 카페인은 중추신경을 자극하기 때문에 불안함을 더 느끼게 하며, 화장실을 더 자주 가도록 만듭니다. 마지막으로 비교적 소화가 더 잘 되는 흰쌀밥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기름기가 많지 않아 소화가 잘 되는 반찬 등의 음식을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11월 12일 대학수학능력 시험일. 시선뉴스는 모든 수험생을 응원합니다.

카드뉴스였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