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정상준 기자, 이호기자] 서울과 수도권 그리고 부산에서 미용실의 운영과 창업, 마케팅에 대한 도움을 주고 있는 서울 강서구에 목동에 위치한 미용 프랜차이즈 지오헤어의 신지호 대표를 만나보았다.

안녕하세요 신지호대표님 간단한 소개 부탁드리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저는 미용 프랜차이즈 지오헤어의 신지호입니다. 저희 지오헤어는 고객과 미용인 모두가 만족 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프랜차이즈로 서울과 수도권 및 부산 지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아 그렇군요 지오헤어는 어떤 솔루션을 제공하나요?

- 저희는 고객을 위한 그리고 경영인을 위한 ‘5모토’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고객을 위한 5가지 모토로는

1) 건강하고 아름다운 헤어스타일 연출
2) 상술에서 고객을 보호
3) 편안함보다는 정성 어린 노력으로 고객 응대
4) 고객에게 기억되고 사랑받기
5) 미용인으로서 늘 전문가 마인드 가지기

미용 경영인을 위한 5가지 모토로는

1) Smart(세련되게 응용할 수 있다)
2) Simple(간단하게 적용할 수 있다)
3) Easy(쉽게 접근할 수 있다)
4) Speed(빠르게 실행할 수 있다)
5) Light(가볍게 시작할 수 있다)

이상의 모토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매우 체계적인 모토를 가지고 있네요. 그렇다면 지오헤어가 다른 프랜차이즈와 다르다고 할 수 있는 차별화 전략은 무엇이 있을까요?

- 저희들이 자신 있게 어필 할 수 있는 부분은 바로 온라인 마케팅입니다. 일반적으로 미용실에서의 근무나 작업은 가야 할 시간이 정해진 고객들과 함께하기 때문에 현장에만 몰입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많습니다. 그래서 고객을 부르는 마케팅을 생각지 못하는 미용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그런 고객을 끌어들일 수 있는 지오 헤어의 온라인 마케팅 팀이 별도로 있다는 것은 큰 차별화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고객님들이 주로 가야 할 미용실을 고민할 때 찾기 쉽도록 모바일도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모바일과 온라인으로 지오헤어 프랜차이즈를 효과적으로 노출시켜 고객과 가장 가까이 있는 미용실이 되도록 만들어 내는 것이 저희의 차별화 전략입니다.

 

확실히 고객님들이 접근하는 방법이 많겠네요. 이렇게 지오헤어가 성공을 하고 있는 노하우가 있으신가요?

- 저희가 이렇게 발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남들과는 다르게 생각하는 힘을 가졌기 때문입니다.

지오헤어의 본사는 미용 프랜차이즈의 오랜 경험을 가진 전문가와 미용 IT 전문가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미용인의 눈으로 서비스를 생각하여 미용인들이 편한 서비스를 만들고 고객의 눈으로도 서비스를 생각하여 고객들에게 편한 서비스 역시 만듭니다. 이를 믹스하여 최적의 서비스를 구성하는 것이 저희의 노하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저희는 고객들의 건강을 생각합니다. 각 매장에 여러 종류의 소독기를 설치해서 많은 분들의 머리 피부에 닿는 빗과 가위를 소독하는 과정을 인정받아 위생 검열에서 1등급을 받았습니다. 이 때문에 지오헤어를 믿는 분들이 더욱 많아지고 있지요.

 

그리고 전문 강사를 통한 접객 서비스 교육이나 전문 열펌 수료 등 미용인 중에서 고객들이 다시 보고 싶어 하는 기술과 서비스를 가진 프로 미용인들로 직원들을 양성하고 항상 엄선된 최고의 제품들만을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온 것이 강서구와 목동에 미용실 본점을 둔 지오헤어가 한 자리에서 20년 넘게 브랜드를 지켜낸 힘이라 생각합니다.

지오헤어는 현장의 오랜 경험과 모바일과 IT의 마케팅 기술을 접목하여 최상의 솔루션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