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웨스트우드 주니어 탐험대’, 9월 활동 개시
‘2015 웨스트우드 주니어 탐험대’, 9월 활동 개시
  • 보도본부 | 박진아 기자
  • 승인 2015.08.17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한산 둘레길에서 이뤄지는 탐험활동 실시.. 총 120명 모집

[시선뉴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과 아웃도어 브랜드 웨스트우드(WESTWOOD)가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와 함께하는 2015 웨스트우드 주니어 탐험대’ 참가학생을 모집한다.

참가대상은 만 9세부터 13세(초등학교 3학년~중학교 2학년)사이의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동장 참여 청소년과 청소년활동에 관심 있는 청소년이라면 지원할 수 있다.

탐험활동 일정은 9월부터 12월까지 4개월에 걸쳐 총 4차례 진행되며 매 차수마다 총 30명의 청소년이 함께 하게 된다.

 

청소년들은 9월 12일 주니어 탐험대 발대식을 갖고 탐험활동에 돌입한다. 북한산 둘레길에서 다양한 체험활동을 벌이고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탐험활동 도중 역사학습과 문화탐방의 기회도 마련되어 있어 체험학습 효과가 클 것으로 보인다. 탐험활동 전 과정에 북한산생태탐방연수원 자연환경해설사 선생님이 동행하며 학생들에게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워주게 된다.

탐험대 참가 학생에게는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동장 탐험활동 완수 △WESTWOOD 활동복, 에코백, 손수건 등 제공 △활동 내용 및 탐험 리포트 검토 후 시상 및 상품 증정 △탐험활동 참가비 무료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활동이 마무리되는 12월에는 주니어 탐험대 활동평가 및 시상식이 열릴 예정이다. 활동증명서 수여와 우수 주니어 탐험대 시상식, 활동 사례발표, 장학기금 증정식 등이 이뤄질 계획이다.

한편, 이번 행사는 보다 많은 청소년들에게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탐험활동 활동비에 대한 부담으로 각종 대외활동에 참여하지 못하는 취약계층 청소년들에게 탐험활동을 지원하고, 안전하고 전문적인 탐험활동 지원 프로그램을 공급할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오는 21일(금) 오후 3시까지 접수를 완료해야 한다. WESTWOOD 홈페이지(www.thewestwood.co.kr)에서 신청양식을 다운로드 받은 후 내용을 기입하여 이메일로 발송하면 된다.

‘2015 웨스트우드 주니어 탐험대’ 참가신청과 관련해 궁금한 점은 전화(02-542-4168 / 070-7510-8463)로 문의할 수 있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