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대명그룹이 30여 년 서비스 노하우로 세운 상조회사 ‘대명라이프웨이’가 특별한 고객 사랑을 실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고객 만족도를 높인 대명라이프웨이만의 특별한 비결은 서비스품질보증제, 다양한 멤버십 제도 등 타 상조 회사와 차별화된 믿을 만한 서비스에 있다. 이처럼 오랜 기간 최상의 상조 서비스를 제공해 온 덕분에 대명라이프웨이는 제11회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에서 상조 서비스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기도 했다.

관계자는 “대명라이프웨이는 고객의 삶에 일어나는 다양한 이벤트들을 다루고자 한다”며 “진심을 다해 고객의 목적지까지 동행하는 것이 기업의 목표이자 사명”이라고 전했다.

이 때문일까. 최근 대명라이프웨이는 고객이 먼저 찾는 상조 서비스로 사랑받고 있다. 대명라이프웨이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신뢰’와 ‘다양한 혜택’을 대명라이프웨이의 강점이라 꼽는다.

 

# 서비스 품질 보증제와 다양한 멤버십 혜택으로 고객 만족도 높여
상조 서비스는 한번 가입하면 장례가 발생할 때까지 납입만 하는 형태이다. 때문에 갑작스럽게 상조회사가 폐업해 서비스를 누릴 수 없게되거나, 막상 서비스를 받았더니 불만족하게 되는 피해 사례가 발생할 수 있다.

대명라이프웨이는 이러한 위험 및 피해를 줄이기 위해 △물품추가 등의 부당행위를 요구하지 않고 △장례 접수 후 2시간 이내 도착해 고객을 도우며(도서 산간지역, 천재지변 예외) △정해진 규격용품만을 사용한다는 세 가지 규정을 두고 있다. 더욱이 이를 위반 시 전액 환불을 약속하고 있어 소비자 만족도가 높다.

또 대명라이프웨이는 상조보증공제조합과 소비자피해보상계약을 체결, 고객의 자금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있다.

지난 2011년에는 업계 최초로 멤버십 서비스인 컬러풀 스테이션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컬러풀 스테이션 서비스는 회원에게 발급되는 멤버십 카드를 이용해 대명리조트, 오션월드/스키월드, 대명투어몰, 대명문화공장 문화공연, 대명위드원, 대명본웨딩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대,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서비스다.

# 대명라이프웨이 광고를 주목하라! 전화 한 통으로 오션월드 할인권까지
대명라이프웨이는 지난 6월 15일부터 지하철 2호선 외 10개 역사에 옥외광고를 올리고 있다. 지하철 LCD 및 스크린 도어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 광고는 사람의 입 위에 익살스러운 캐릭터가 그려져 대명라이프웨이의 서비스들을 알리는 형식이다. LG 최신 대형 TV(107cm)와 대용량 세탁기(16kg) 중 하나를 전액지원 받는 방법과 대명리조트, 오션월드, 스키월드의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소개되고 있다. 해당 광고는 7월부터 DMB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또 대명라이프웨이는 광고의 내용에 대해 전화(1661-0309)로 상담을 받기만 해도 오션월드 할인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