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정우]

◀MC MENT▶

(본 영상은 6월 12일 2명의 위안부 할머니가 별세하기 전 촬영된 영상으로, 숫자에 착오가 있음을 알립니다. 6월 12일 기준 위안부 할머니 생존자는 50명 입니다.)

안녕하세요. 인사이드 김정우입니다. 숫자 52. 어떤 의미인지 아십니까?
52는 현재 살아계시는 위안부 할머님들의 숫자입니다.

▲ 자료출처 : 시선뉴스DB, KBS 뉴스, MBC 뉴스, 청와대, 일본 수상관저 내각 홍보, 백악관

지난 5월 27일 일본군위안부 피해자인 이효순 할머니가 세상을 떠났습니다.
이효순 할머니는 일제 강점기인 1941년 당시 만 16세 때 일본군에 강제 동원되어 고초를 겪었습니다.

또한 광복 후에도 단정치 못한 여자로 손가락질 받으며 고향으로 돌아가지도 못한 채 고통의 세월을 보내야만 했습니다. 그리고  90세가 되어서 이 세상을 떠날 때까지 아무에게도 사죄 받지 못했습니다.

▲ 자료출처 : 시선뉴스DB, KBS 뉴스, MBC 뉴스, 청와대, 일본 수상관저 내각 홍보, 백악관

그런데 일본은 여전히 사죄할 마음이 없는 것 같습니다. 지난 4월, 일본 아베총 리는 미국을 방문해 보스턴 하버드 케네디스쿨 강연과 의회 연설을 했습니다. 역시나, ‘침략’, ‘사과’, ‘위안부’라는 언급 없이 일정이 끝나버렸습니다.

오히려 중국을 견제하려는 미국과 사이가 더 돈독해지는 쾌거를 이루는데 성공했습니다. 씁쓸합니다.

정부에 등록된 위안부 피해자는 238명입니다. 이 중 생존자는 이제 고작 52명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남아있는 생존자들 역시 연로하고 건강이 좋지 못한 상태인데요.

정부와 국민들의 관심과 노력이라는 추상적인 대책은 이제 무의미해 지는 것 같습 니다. 인사이드 브리핑이었습니다.

제작지원 - 단체티 전문 쇼핑몰 티클럽(www.teeclub.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