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연합뉴스, 위키피디아]

시선뉴스=박대명pro, 정혜인 기자ㅣ2024년 3월 28일 시선뉴스에서 전하는 오늘의 주요뉴스입니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
[사진출처 : 연합뉴스]

서울 시내버스, 12년 만에 멈춰 시민들 큰 불편 겪어 
서울 시내버스 노조가 28일 협상 결렬을 선언하고 오전 4시부터 파업에 돌입해 출근길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었습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서울 시내버스 노사협상이 28일 노조의 파업 돌입 약 11시간여 만에 타결됐습니다. 앞서 서울버스노조가 파업한 것은 2012년이 마지막이었으며 당시 20분간 부분 파업이 진행됐습니다. 

빅5 병원의 ‘줄사직’...의정 대치 여전해
정부가 대화 요청에 이어 예산 논의에도 참여하길 제안했지만, 의정(醫政) 간 대치는 풀릴 조짐을 보이지 않았습니다. 의대생 ‘2천 명 증원’을 두고 서로 전혀 물러서지 않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가운데 전국 의대 교수들은 지난 25일부터 계속해서 사직서를 제출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사직서를 제출하는 교수들의 규모는 더욱 커질 전망입니다.

유엔 대북제재위 전문가 패널, 오늘 밤 임기 연장 여부 결정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가 대북 제재 이행을 감시하는 전문가 패널의 존속 여부를 결정하는 표결을 실시합니다. 한국 정부는 한국시간으로 오늘(28일) 밤 표결이 진행될 것으로 보았습니다. 이번에 임기 연장안이 부결되면 패널의 임기는 4월 30일로 종료됩니다.

국민연금 자발적 가입자 계속 줄어...정점 이후 내리막길
노후에 대비하고자 국민연금에 자발적으로 가입하던 사람들이 계속 줄고 있습니다. 자발적 선택이기에 이는 국민연금 신뢰도를 측정하는 대표적인 지표로 통하는데, 노후소득 보장 장치로서의 신뢰가 아직 깊지 않다는 걸로 보입니다. 국민연금 자발적 가입자는 2022년 1월 정점을 찍고 계속 내리막길을 걷고 있습니다. 

美 그래미 뮤지엄에 ‘첫 K팝 전시’...에이티즈 무대의상도 소개
미국 로스앤젤레스(LA) 그래미 뮤지엄(GRAMMY MUSEUM)에서 그룹 에이티즈(ATEEZ)와 싸이커스(xikers) 관련 전시회가 열립니다. 소속사 KQ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오는 4월 10일부터 6월 10일까지 열리는 전시는 ‘그래미 뮤지엄에서 열리는 첫 K팝 관련 전시’입니다.

22대 국회의원 선거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오늘(28일) 여야 후보들이 이른 아침부터 분주하게 움직였습니다. 국민의힘은 ‘거야 심판’, 더불어민주당은 ‘정권 심판’을 각각 내세워 13일 동안 본격적인 선거 레이스를 이어가는데요. 무엇보다 민생을 위한 정치와 선거를 향하는 길이어야겠습니다. 이상 오늘의 주요뉴스였습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