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박진아 기자 / 디자인=김선희 proㅣ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의대정원’ 증원 후폭풍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방침에 반발한 전공의들의 집단사직과 근무지 이탈에 이어 의대생들의 동맹휴학이 현실화하면서 '의료대란'이 더욱 심각해질 조짐을 보인다. <의대정원 증원 후폭풍 행동에 나선 전공의-의대생>에 대해 팩트와 함께 전달한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7271)

2. 손흥민-이강인 
이른바 ‘탁구 게이트’의 중심에 섰던 축구 대표팀 미드필더 이강인이 선배 손흥민에게 사과하기 위해 영국 런던을 직접 찾아갔다. 또 자신의 SNS에 사과문을 올리며 손흥민과 국가대표팀 동료들, 축구 팬들에게도 고개를 숙였다. 손흥민도 "강인이를 너그럽게 용서해 달라"고 입장문을 내면서 논란이 일단락되는 분위기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7259)

3. 이낙연, 개혁신당 합당 철회
개혁신당 이낙연 공동대표가 개혁신당과 통합 선언 11일 만에 합당 철회를 선언했다. 개혁신당의 총선 지휘권을 놓고 다퉈 온 이준석 공동대표와 끝내 결별을 택한 것. <지금까지 이낙연의 행보와 개혁신당의 전망>에 대해 팩트와 함께 전달한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7232)

4. 머스크, 뇌에 칩 이식환자 
뇌신경과학 스타트업 뉴럴링크 설립자인 일론 머스크가 뇌에 컴퓨터 칩을 이식한 환자가 생각만으로 컴퓨터 스크린에서 마우스를 조작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뉴럴링크의 BCI 기술 제품은 ‘텔레파시(Telepathy)’라고 불리며 생각하는 것만으로 휴대전화나 컴퓨터는 물론 거의 모든 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고 한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7244)

5. 일본, 저출산세
일본 정부가 저출산 대책 재원을 확보하기 위해 2026년부터 국민 1인당 월 500엔(약 4,500원) 수준의 세금을 징수하겠다고 나섰다. 일본의 2022년 합계출산율(여성 1명이 평생 낳을 것으로 예상하는 출생아 수)은 1.26명이었다. 이는 한국(0.7명)보다는 높지만 1947년 관련 통계가 집계된 이래 역대 최저치였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7129)

6. 생활법률 
살아있는 생물을 택배로 주고받는 것은 법적으로 문제가 없을까. 생활법률의 사례를 통해 내용 자세히 살펴보았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7062)

7. 4륜 구동
인기가 높아지는 4륜 구동 자동차에 대하여. SUV의 인기와 함께 판매 비율 높아지는 4륜 구동. 4륜 구동 차종은 견인능력과 접지력이 우수해 뛰어난 등판능력을 보이는 데다 눈길과 빗길에서 잘 미끄러지지 않고 코너링 시 방향 안정성이 뛰어나다. 그러나 고장이나 사고 등으로 견인 시 주의해야 한다. 앞바퀴나 뒷바퀴 굴림 자동차처럼 구동 바퀴만을 견인차에 걸고 가게 되면 구동 계통에 고장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7321)

8. 김혜준 
디즈니+의 <킬러들의 쇼핑몰>이 화제다. <킬러들의 쇼핑몰>은 삼촌(이동욱 분)이 남긴 유산으로 인해 킬러들의 표적이 된 조카(김혜준 분)의 생존기를 다룬 액션물로, 장르물을 좋아한다면 조카를 맡은 배우 ‘김혜준’의 얼굴이 낯이 익을 것이다. 김혜준은 누구일까.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7122)

9. 버락 오바마
오는 11월, 미국 대통령 선거가 예정되어 있다. 다가오는 대선에 버락 오바마는 민주당 소속 전직 대통령으로서 조 바이든 대통령의 재선을 위한 지원사격을 준비하고 있다. 백악관 생활을 하는 동안 높은 지지율을 자랑했던 오바마 전 대통령은 어떤 삶을 살아왔을까.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7183)

10. 손금 사주 
연초에는 신년을 맞아 새해 운세, 사주에 더 관심을 보이게 된다. 재미로 사주를 보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 고전적인 방법은 ‘손금’을 살펴보는 것이다. 오늘은 손금으로 사주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믿거나 말거나! 과학적인 방법이 아닙니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6943)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