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박진아 기자 / 디자인=김선희 proㅣ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김정은, 방러...푸틴과 만남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4년여만의 대면을 위해 러시아를 방문했다. 조선중앙통신은 김 위원장이 러시아를 방문하기 위해 10일 오후 전용열차로 평양을 출발했다고 12일 보도했다. 이슈체크에서 <북러회담, 김정은-푸틴 회담 의제는 무엇일까>와 관련된 이슈를 살펴보았다. 
(http://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0377)

2. 尹, 2차 개각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13일 국방, 문화체육관광,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를 지명하는 소폭 개각을 단행했다. 윤 대통령 취임 후 첫 개각 후 약 석 달 만에 이뤄진 내각 개편인 것. 여권에선 인사 필요에 따라 부처 수장을 바꾼 것이라고 하는 반면, 더불어민주당은 “퇴행적 개각” “묻지마 개각”이라고 비판하고 있다. 
(http://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0528)

3. 이재명 ‘대북송금 의혹’ 2차 조사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2일 오후 대북송금 의혹 관련 제3자뇌물혐의에 대한 2차 조사를 마치고 귀가했다. 지난 9일 같은 혐의로 출석해 11시간 가량 검찰 조사를 받았으나 건강상의 이유로 조사 중단을 요구한 바 있다. 관련내용을 이슈체크에서 살펴보았다. 
(http://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0464)

4. 가을맞이 자동차 점검 
일교차 큰 ‘가을’ 맞이! 자동차 점검 필수 리스트를 살펴보았다. -첫 번째, 타이어 점검(기온이 내려가는 가을과 겨울에 앞서공기압 체크를 꼭 해야 한다) - 두 번째, 안개등 점검(다른 계절보다 안개가 끼는 날이 많아 안개등 역할이 중요) -세 번째, 사이드미러와 후면 유리창 열선 점검(유리 안과 밖에 성애가 끼는 경우가 잦아지기 때문) 
(http://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0542)

5. 이명박 전 대통령, 공개연설 
이명박 전 대통령이 특별사면 뒤 처음으로 공개 행사 연설자로 참석해 주목받았다. 이 전 대통령은 12일 중소기업중앙회가 롯데호텔 제주에서 개최한 '2023 중소기업 리더스포럼' 개막식에서 기조연설을 했는데, 이는 이 전 대통령이 지난해 12월 사면·복권된 이후 대규모 행사에서 처음으로 연사로 나선 것이다.
(http://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0405)

6. 애플, 아이폰15 공개 
애플이 12일(현지시간) 최신 스마트폰인 아이폰15 시리즈 등 새로운 제품을 공개했다. 애플은 이날 미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에 있는 애플파크에서 행사를 열고 신제품을 선보였는데, 아이폰15 시리즈와 애플워치 등이 있었다. 이번 아이폰15 시리즈는 지난해와 같은 수준의 가격을 유지했고, 아이폰으로는 처음으로 기존의 라이트닝 포트 대신 ‘USB-C’ 충전단자가 도입됐다.
(http://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0402)

7. 신유빈-전지희
세계 랭킹 1위 신유빈(대한항공)-전지희(미래에셋증권) 조가 2023 평창 아시아탁구선수권대회에서 동메달을 얻었다. 신유빈-전지희 조는 10일 강원 평창돔에서 열린 대회 마지막 날 여자 복식 준결승전에서 중국의 쑨잉사-왕이디 조(랭킹 없음)에 1-3(5-11 11-5 9-11 8-11)으로 졌다.
(http://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0261)

8. 일회용컵 보증금 제도
“커피 일회용컵에 가져가시려면 보증금 300원이 추가됩니다” 시행된 지 약 9개월 된 ‘일회용컵 보증금제도’ 잘 정착되고 있을까? 시행 9개월 동안의 현 상황을 점검해보고 앞으로 필요한 내용은 없는지 살펴보았다. 
(http://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0447)

9. 가을 여행지 추천 
어느새 9월이 되어 1년 4계절의 3번째 계절, 가을을 맞이했다. 뜨거운 여름에 가장 높아지던 태양의 고도도 점점 낮아지며 밤의 길이가 늘어나고 있다. 여름과 겨울 사이에 있는 가을이 되면 춥지도 덥지도 않은 날씨에 여행을 가는 사람들이 많아진다. 가을철에 방문하면 유독 좋은 여행지로는 어떤 곳이 있을까.
(http://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0295)

10. QR코드의 원리
정보를 흑백 격자무늬 패턴으로 나타내는 사각형의 2차원 바코드로 사진 및 동영상, 지도  등 다양한 정보를 저장할 수 있는 정보 표시 방법. 바로 ‘QR코드’다. 별도의 인식 앱 설치 없이 카메라만 가져다 대도 인식이 가능해 사용이 폭발적으로 늘어난 ‘QR코드’는 이제 우리 삶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QR코드에 대해 알아보았다. 
(http://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0356)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