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체지방 빨리 없애는 법이 화제인 가운데 뱃살을 뺄 수 있는 10가지 습관도 누리꾼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미국의 건강포털 웹 엠디가 소개한 ‘뱃살을 뺄 수 있는 10가지 습관’은 다음과 같다.

1. 아침 식사를 거르지 않는다.

아침, 점심, 저녁 식사 중에서 가장 중요한 식사는 아침식사다. 아침을 든든하게 먹어야 점심, 저녁 때 과식을 방지할 수 있다.

2. 간식 시간을 갖자.

만약 배고픔을 참으면 다음 식사 때 과식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간식 타임을 갖는 것이 좋다. 단, 간식으로는 칼로리가 높은 음식보다 몸에 좋은 견과류나 과일 등을 먹는 것이 좋다.

3. 개인 접시를 활용하자. 또 식사 시간은 20분 이상 유지한다.

식사를 할 때 개인 접시를 이용하면 과식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한다. 또 뇌가 포만감을 느끼려면 식후 20분 정도가 걸리기 때문에 천천히 식사하는 것이 지금의 뱃살을 유지하는데 중요하다.

▲ 체지방 빨리 없애는 법이 화제인 가운데 뱃살을 뺄 수 있는 10가지 습관도 누리꾼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사진/pixabay)

4. 규칙적인 식사 시간을 갖자.

여러 가지 다이어트 방법 때문에 고민할 필요 없다. 그보다 규칙적인 식사로 몸을 건강하게 가꾸자.

5. 식탁에 앉아 음식을 먹어라.

컴퓨터 책상이나 거실 테이블에서 식사를 하면 과식할 확률이 높아진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됐다. 식탁에 앉아 정량을 접시에 덜어 먹는 것이 좋다.

6. 허기질 때 식품 매장 방문은 금물이다.

허기질 때 식료품 매장을 방문하게 되면 먹거리에 대한 충동구매를 할 가능성이 있다. 식탐을 덜 느낄 때 식품 매장을 가도록 하자.

7. 물을 마시면서 음식을 꼭꼭 씹어 먹는다.

음식을 꼭꼭 씹어 먹으면 식감도 잘 느낄 수 있고 소화에도 좋다고 한다. 또한 식사 중간 마다 적당한 물을 마시면 과식 예방에 도움이 된다.

8. 저녁 식사 후 양치질 하라.

저녁 식사 후 양치질을 하면 식탐의 유혹을 줄일 수 있고 치아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9. 간식을 먹는다면 ‘미니 식사’처럼 해라.

간식을 먹는다면 지방과 단백질이 적고 복합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 섭취를 권한다.

10. 자신의 식사 습관을 고치자.

남긴 밥이 아깝다고 다 먹어선 곤란하다. 과식으로 가는 지름길이다. 랩에 싸서 내일 다시 먹는 것이 좋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