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취업, 승진에 공인영어성적이 필수조건으로 꼽히면서, 토익, 텝스 등의 영어 학원을 찾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짧게는 3개월, 길게는 1년 혹은 더 긴 시간을 투자해 목표점수에 달성한다. 하지만 이 가운데 점수 향상이 더뎌 포기하는 사람도 적지 않다.

특히, 영어의 기본이 되는 영문법은 암기해야 하고, 불규칙적인 것이 많아 점수에 큰 영향을 미친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적어도 10년 동안 영문법을 배운다. 오랜 기간 영문법을 배웠는데도 불구하고 문법에 어려움을 느끼는 이유는 무엇일까.

신촌 YBM영어학원 Katherine kim(김선희) 강사는, 우리나라 중‧고등학교에서 배우는 시험 위주의 영어문법 학습방법은 기억에 오래 남지 못한다고 말한다. 제대로 된 영문법 학습은 무조건적인 암기가 아니라 영어권 사람들의 마음과 생각을 이해하고, 상황에 따른 문법 사용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는 견해다.

 

이에 따라 Katherine은 암기 위주의 교육이 아닌 원어민의 생각을 이해하고, 영작문에 적용시켜 학생들이 배운 내용을 최대한 본인 것이 되게 하는 교육방식을 고수하고 있다.

Katherine 강사는 “언어를 배울 때 문법은 기본이다. 문법은 영어 말하기, 쓰기능력 향상에 실질적인 해결책을 제공한다. 비록 암기 위주였지만 영어 공부를 했던 학생시절을 생각해보면, 문법은 영어 말하기, 쓰기 등 영어실력을 높이는데 필수적으로 작용했다”고 말했다.

이어 “상황에 따라 사용되는 문법과 원어민의 생각을 파악하면 영작과 회화도 어렵지 않다. 따라서 자연스럽게 토익과 토익스피킹, 텝스 점수가 향상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Katherine kim은 한양대학교 대학원 영어과 석사 (Cognitive Grammar)‧한양대학교 대학원 영어과 박사 과정 중(Corpus⟶영어교육)‧University of California, Riverside, Certificate‧A 학원 외 타 학원 문법 1등 강사‧승무원 Toeic, interview‧입시 문법 등의 이력을 갖고 있다.

영문학과 석․박사과정을 통해 원어민이 문법을 어떤 생각으로 사용하는지를 연구했다. 또한, 문법이 사용된 상황이해가 선행될 때 학습향상이 이뤄지는 원리를 교육방식에 접목해 많은 수강생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Katherine kim 영문법 수업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신촌 YBM어학원 홈페이지(http://tuney.kr/2vYUit)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