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설 연휴 기간을 맞아 당직 병원과 당번 약국 안내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보건복지부는 설 명절 기간 건강하게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18일부터 22일까지 비상진료체계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연휴 기간 전국 547개 응급의료기관과 응급의료시설은 평소와 똑같이 24시간 운영되고 설 당일과 그 다음 날에도 보건소를 비롯한 국공립 의료기관은 진료한다.

아울러 시군구별로 지역 의사·약사회와 협의가 이뤄진 당직의료기관과 휴일 지킴이 약국도 운영된다.

▲ 설 연휴 기간을 맞아 당직 병원과 당번 약국 안내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출처/SBS)

보건복지콜센터(국번 없이 129) 및 119구급 상황관리센터(국번 없이 119)를 통해 전화로 안내받을 수 있으며, 응급의료정보제공 E-Gen(www.e-gen.or.kr), 보건복지부(www.mw.go.kr) 등에서 18일부터 확인할 수 있다.

또 명절 기간에는 네이버, 다음 등 주요 포털에서 '명절병원'이라는 검색어로 검색하면 연휴 기간 문을 연 병·의원ㆍ약국을 조회할 수 있다.

보건복지부는 특히 '응급의료정보제공' 앱을 내려받기를 적극적으로 권장하고 있다.

한편 소아청소년과 전문의가 진료하는 '달빛 어린이병원'은 설 연휴 기간에도 평소와 다름없이 운영되며, 달빛 어린이병원인 부산성모병원, 부산 온종합병원, 대구 한영한마음아동병원, 평택 성세병원, 김천제일병원, 김해중앙병원, 제주연동365의원 7개 병원은 연휴 기간에 계속 진료하며 대구 시지열린병원, 전주 다솔아동병원 2개 병원은 설 당일에만 휴진한다.

복지부는 "연휴 기간에 보건복지부, 시·군·구 보건소에 비상진료상황실을 설치해 당직 의료기관의 운영상황을 점검한다"며 "중앙응급의료센터에 24시간 재난·응급의료상황실을 운영하고 전국 20개 권역 센터에 재난 의료지원팀을 편성해 대형재해와 사고 발생에 대비하겠다"고 설명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