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아들 50억 퇴직금 챙긴 혐의 곽상도 재판, 오는 17일 시작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대장동 개발사업에 도움을 주고 아들을 통해 거액의 뇌물을 챙긴 혐의로 구속기소 된 곽상도 전 국회의원의 재판이 이달 17일 시작된다. 4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2부(이준철 부장판사)는 특정범죄가중처벌법 위반(뇌물) 등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곽 전 의원과 남욱 변호사, 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 씨의 1회 공판준비기일을 17일 오전 10시 30분으로 지정했다. 정식 공판과 달리 피고인이 출석하지 않고도 진행할 수 있어 곽 전 의원이 직접 법정에 모습을 드러낼지는 정해지지 않았다.

발달장애 7살 아들 살해한 40대 구속영장...생활고로 범행 저질렀다고 진술

경기 수원중부경찰서는 발달장애가 있던 7살 아들을 살해한 혐의(살인)로 40대 A 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4일 밝혔다. A 씨는 지난 2일 오전 4시 50분쯤 수원시 장안구 조원동 자택에서 발달장애인 아들 B(7) 군을 질식시켜 숨지게 한 혐의를 받는다. A 씨는 “경제적으로 힘들어 범행을 저질렀다”고 진술했다. 미혼모인 A 씨는 홀로 B 군을 키우면서 기초생활수급비를 받아 생활해왔으며, B 군은 숨진 당일 초등학교에 입학할 예정이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코로나19-러시아 침공으로 쇼트트랙 세계선수권 일정 3주 연기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국제빙상경기연맹(ISU)이 코로나19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따른 복잡한 국제 정세를 이유로 쇼트트랙 세계선수권대회 일정을 3주 연기했다. 이에 따라 여자 대표팀의 심석희(서울시청)와 최민정(성남시청)의 불편한 훈련도 늘어나게 될 전망이다. ISU는 한국시간으로 4일 홈페이지를 통해 “코로나19의 세계적인 유행과 우크라이나 위기 상황으로 인해 캐나다빙상경기연맹과 협의해 쇼트트랙 세계선수권대회 일정을 연기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