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광주 철거건물 붕괴참사 시민대책위원회 출범...진상 규명-책임자 처벌 등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17명의 사상자를 낸 광주 철거건물 붕괴참사의 진상 규명과 책임자 처벌, 재발방지책 수립을 요구하는 시민대책위원회가 출범한다. 광주시민단체협의회, 광주진보연대, 정의당, 진보당, 민주노총 광주본부 등이 참여한 '학동참사 시민대책위'(이하 대책위)는 오는 8일 오전 11시 광주시청 앞에서 출범 기자회견을 연다고 7일 밝혔다.

미성년자 성 착취물 제작-유포 최찬욱, “피해자 협박-강요한 사실 없어”

미성년자 성 착취물을 제작·유포하거나 성추행한 혐의로 기소된 최찬욱(26) 씨는 7일 성 착취물 제작 과정에서 피해자들을 협박하거나 강요한 적이 없다며 혐의를 일부 부인했다. 대전지법 형사11부(박헌행 부장판사)는 이날 오후 316호 법정에서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상 상습 성 착취물 제작·배포 등 혐의로 기소된 최 씨 공판준비 절차를 진행했다. 최 씨 변호인은 "피해자들에게 성 착취물을 제작하도록 협박하거나 강요한 사실이 없다"며 피해자가 스스로 영상을 제작한 것이라고 항변했다.

대한항공 신유빈, 입단 1년 7개월 만에 출전 실업무대 데뷔승

[사진/PP라이프 제공]
[사진/PP라이프 제공]

'탁구요정' 신유빈이 실업 무대 데뷔승을 올렸다. 신유빈은 7일 강원 인제 다목적경기장에서 열린 2021 춘계 회장기 실업대회 이틀째 여자 기업부 개인단식 32강전에서 김나영에게 3-1(5-11 11-9 11-7 11-8)로 역전승 했다. 지난해 2월 고교 진학 대신 대한항공에 입단한 신유빈은 이로써 입단 1년 7개월 만에 출전한 실업대회에서 첫 승전고를 울렸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