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더 이상의 파격은 없다. 슈틸리케호 선발이 굳어지고 있는 상태다.

한국은 24일(한국시간) 호주 시드니 코가라 오발 훈련장에서 2014 아시안컵 8강 이라크전을 대비한 공식 훈련을 실시했다. '회항 해프닝'으로 전날 달콤한 휴식을 취한 슈틸리케호는 30분 공개 후 전면 비공개 훈련으로 이라크전 맞춤 전술을 다듬어왔다.

아시안컵 초반은 파격의 연속이었다. 오만, 쿠웨이트, 호주와의 조별리그서 매 경기 7명씩 선발이 바뀌었다. 부상과 감기가 그 이유였다. 이청용(볼튼), 구자철(마인츠)이 각각 다리와 팔꿈치를 다쳐 조기 귀국을 했고, 여기에 손흥민(레버쿠젠), 김진현(세레소오사카) 등은 감기 몸살로 쿠웨이트전을 통째로 쉬었다. 강제적 플랜B였다.

▲ 출처/대한축구협회

하지만 호주전을 기점으로 선발이 굳어지고 있다. 울리 슈틸리케(61) 감독은 우즈베키스타전과의 경기에 단 2명만 변화를 줬다. 공격 2선에 손흥민, 남태희를 제외하곤 호주전과 같았다. 호주전 1-0 승리에 대한 확신에서 나온 결정이였다.

이라크와의 4강전도 변화는 없을 전망이다. 한편 선수들도 시드니에서의 첫 훈련에서 가벼운 몸놀림을 보였다. 슈틸리케호를 괴롭혔던 부상자도 없다. 모든 게 완벽하다.

지금 슈틸리케호에게 필요한 건 조직력이다. 조별리그서 잦은 선수 변화로 결과는 가져왔지만 내용은 썩 만족스럽지 않았던 대표팀이다. 하지만 이제는 선발이 굳혀지는 분위기다. 더 이상의 강제적 플랜B도, 파격적인 변화도 없다.

한국과 이라크가 맞붙는 아시안컵 4강전은 오는 26일 오후 6시 시드니 스타디움에서 열린다.
 

지식교양 전문미디어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