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국내 코로나19 현황, 신규 확진 681명...주 중반 접어들며 확진자 대폭 증가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681명 늘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3일 0시 기준으로 신규 확진자가 681명 늘어 누적 142,157명이라고 밝혔다. 전날 677명보다 4명 늘었다. 주 중반으로 접어들면서 확진자가 대폭 증가한 것으로 보통 주말·휴일 검사건수 감소 영향으로 주 초반까지는 확진자가 적게 나오다가 수요일을 기점으로 다시 늘어나는 양상을 보인다.

귀가하는 여성 폭행하고 금품 빼앗은 40대 남성 검거

경남 창원서부경찰서는 귀가하는 여성을 따라가 폭행하고 금품을 빼앗은 혐의(강도상해)로 40대 A 씨를 검거했다고 3일 밝혔다. A 씨는 전날 0시 26분쯤 창원시 의창구 주택가에서 귀가하는 여성의 뒤를 따라가 주먹으로 폭행하고, 현금 30만원이 든 가방을 빼앗아 달아났다. 경찰은 A 씨가 일정한 주거지와 직장이 없는 사실 등을 미뤄볼 때 생활비를 충당하기 위해 범행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문체부, 프로스포츠 표준계약서 도입...선수 권익 보호-공정한 계약 문화

[사진/문체부 제공]
[사진/문체부 제공]

문화체육관광부는 3일 프로스포츠 선수의 권익을 보호하고 공정한 계약문화를 만들기 위해 프로스포츠 표준계약서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문체부는 "기존 계약서는 선수의 의무 조항을 자세히 기술했지만, 구단의 의무 조항은 간단하게 구성했다"며 "표준계약서에는 폭력 및 성폭력 방지, 선수 인권 존중 및 차별 금지, 품위유지, 부정행위 금지 등 계약 양 당사자 간의 균형 있는 의무를 제시했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