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래퍼 노엘 장용준, 음주운전-운전자 바꿔치기 혐의...집행유예 확정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1심에서 집행유예를 선고받은 래퍼 장용준(예명 '노엘') 씨에 대한 형이 그대로 확정됐다. 11일 법조계에 따르면 징역 1년 6개월에 집행유예 2년·40시간의 준법운전 강의 수강 명령을 선고한 1심 판결에 장 씨 측과 검찰 모두 항소하지 않았다. 서울서부지검 관계자는 항소하지 않은 이유에 대해 "구형량과 선고형량 등을 고려하는 내부 항소 기준에 따른 결정"이라고 설명했다.

마약 투약 혐의 버닝썬 직원, 항소심도 실형 선고 받아...징역 4년 8개월

강남 클럽 '버닝썬'의 영업 담당 직원이 항소심에서도 실형을 선고받았다. 11일 서울고법 형사13부(구회근 이준영 최성보 부장판사)는 조 모 씨에 대한 항소심 선고공판에서 징역 4년 6개월을 선고한 1심 판결을 유지했다. 아울러 조 씨가 별도의 마약 판매 혐의로 기소된 사건을 병합해 심리한 뒤 관련 혐의에 대해 벌금 200만원 선고한 원심을 깨고 징역 2개월을 선고해 조 씨의 항소심 총 형량은 징역 4년 8개월로 늘어났다.

올해 첫 대학농구 MBC배 전국대학농구대회 취소...코로나19 여파

[사진/한국대학연맹 제공]
[사진/한국대학연맹 제공]

올해 대학농구 첫 대회가 될 예정이었던 MBC배 전국대회가 취소됐다. 한국대학농구연맹은 11일 "오는 7월 8∼17일 개최하려 했던 제36회 MBC배 전국대학농구 상주대회를 취소한다"고 밝혔다. 2020 U-리그 개막이 연기된 가운데 연맹은 경북 상주에서 열릴 이번 MBC배 대회를 올해 대학농구의 시작으로 삼으려 했다. 선수단 안전을 위해 무관중 경기도 추진했지만 코로나19 집단감염이 지속하면서 무리하게 대회를 진행하는 것이 어렵다는 판단을 내렸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