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공격수 지동원(23, 보루시아도르트문트)이 2014/2015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무대 첫 경기 출전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부상 회복 후 도르트문트 2군 팀 소속으로 독일 3부리그 경기에 나서고 있는 지동원은 지난 달 24일 뒤스부르크와의 경기에서 전반 45분을 소화한 것에 이어 28일에는 슈투트가르터키커스와의 경기에서 90분 풀타임을 소화했다.

이 경기에서 지동원은 경기 종료 10여분을 앞두고 페널티킥을 직접 얻어내며 팀의 1-1 무승부에 기여했다. 지동원의 에이전트사 C2 글로벌의 전용준 이사는 “전체적으로 좋은 경기를 했으며 직접 얻어낸 페널티킥이라 득점하고 싶었지만 동료가 차기를 원해서 양보했다”며 경기 상황을 전해왔다.

▲ 지동원

프리시즌 기간 2선 공격 자원으로 집중 점검을 받은 지동원은 두 차례 2군팀 경기에서 최전방 공격수로 시험을 받았다. 최근 도르트문트는 치로 임모빌레와 아드리안 라모스 등 새로 영입한 공격수들이 득점포를 가동하고 있지만 전체적인 경기력 면에서는 아쉬움을 보이고 있다.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와 분데스리가, A매치 데이 일정으로 빠듯한 10월에는 공격진의 로테이션 가동이 예상이 된다. 위르겐 클롭 감독은 최근 지동원의 몸 상태가 아직 최상이 아니라며 명단 합류에 시간이 더 필요하다고 말해왔다.

전 이사는 “이제 부상은 완전히 나았다. 아무런 통증이 없다”며 1군 경기 출전을 위한 준비가 됐다고 전했다. 지동원은 도르트문트 1군 선수단과 훈련 중이며, 이미 팀 동료들과 막역한 사이로 지내며 적응을 마쳤다. 남은 것은 도르트문트 유니폼을 입고 1군 경기에 나서는 것뿐이다.

지식교양 전문미디어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