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들은 아이 먹거리를 선택할 때 국내산, 유기농, 친환경 등 더욱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선호하지만, 정작 음식의 기본적인 재료가 되는 소금, 된장, 간장 등은 성인 입맛에 맞는 일반 제품을 많이 사용한다. 일반 제품은 성인의 입맛에 맞게 만들어져 아이에게는 간이 세기 때문에 가급적 많이 주는 것을 피하고, 아이를 위해 순하게 만든 ‘유아 전용 양념’을 사용하여 건강하고 맛있는 이유식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 산양분유 기업 아이배냇은 영/유아 전용 간장, 소금, 참기름 인기에 힘입어 ‘베베 순창한식된장’을 출시했다.

 

된장은 콩을 발효시켜 만든 장으로 고추장과 더불어 구수한 고향의 맛을 떠올리게 하는 대표적인 전통 발효식품이다. 특히 그 지역의 기후, 토양 등의 자연 환경에 크게 영향을 받는다. “장하면 순창이지”라는 말이 떠오를 정도로 ‘고추장’, ‘된장’하면 대다수의 사람들은 순창 지역을 떠올린다. 지리적으로 순창은 전라북도 남부 섬진강 상류, 호남정맥 줄기의 산간지대에 위치하여 천혜의 물, 토양, 햇볕, 발효환경 등이 적절히 어우러져 전북 순창 고유의 장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베베 순창한식된장은 10개월 이후의 영/유아를 위해 순하게 만든 한식발효된장으로 100% 전북 순창지역에서 자란 햇콩만을 엄선하여 사용하였다. 전통 방식 그대로 만들어 더욱 깊고 구수하며, 순창 지역 콩으로 메주를 띄어 숙성시켜 콩의 영양이 그대로 살아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일반 된장을 사용할 때 입자가 크고 잘 풀어지지 않아 고민이었던 엄마들을 위해 아이가 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된장 입자를 곱게 갈아 넣어 번거로움을 덜었다. 특히 일반 된장보다 낮은 염도로 순하게 만들었으며 합성보존료를 일체 사용하지 않아 더욱 건강하고 안전하게 만들었다.

베베순창 한식된장은 150g에 /대형할인매장을 비롯하여 아이배냇몰, 소셜커머스, G마켓 등 온라인쇼핑몰에서 판매한다.

한편, 아이배냇은 100% 국내산 참깨를 사용한 순한 맛의 ‘베베 순 발아참기름’과 아이의 장 건강을 위해 김치 유산균을 첨가한 ‘베베 순 유산균소금’, 아기 입맛에 맞춰 짜지 않고 순해 다용도로 사용하기 좋은 ‘베베 순 간장소스’ 등 유아전용 양념 제품을 함께 판매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