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2015년 10월 둘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무비레시피 영화 ‘마션’
지구와의 거리 20억만 킬로미터가 넘는 화성에서 혼자 살아남기 위해 온갖 노력을 다하는 한 남자가 있습니다. 시간, 식량, 그리고 나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겨내야만 하는 그의 생존 본능은 처절하게 느껴지기까지 하는데요. 이번주 무비레시피에서는 영화 ‘마션’를 요리했습니다. (무비레시피 ‘마션’)

2. 헬조선
대한민국은 요즘 지옥(hell)과 한국을 격하시킨 의미로 사용하는(조선)의 합성어인 ‘헬 조선’이 강타하고 있습니다. 1등이 아니면 소용이 없는 ‘입시지옥’, 목숨을 걸기를 바라는 ‘취업지옥’ 그리고 세월호나 메르스 사태로 인해 정부에 대한 믿음이 사라진 ‘불신지옥’. 헬조선! 카드뉴스로 알아봤습니다. (헬조선)

3. TPP
21세기는 어떤 나라가 경제적인 영토를 많이 가졌는가가 실질적인 권력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아시아태평양 나라간 TPP가 체결되면서 국제적으로 큰 이슈가 되었는데요. 현재 뜨거운 감자인 TPP는 무엇일까요. (TPP)

4. 조희팔
대한민국 역사상 최대 규모(약 4조원 대)의 피라미드 사기범으로 불리는 조희팔. 경찰은 3년 전 다단계 사기범 조희팔이 숨졌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조희팔과 만났거나 통화했다는 증언이 나오고 있어 그의 생존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그는 어떤 인물일까요? (조희팔)

5. 롯데 왕자의 난
지난 달 발발한 일명 ‘왕자의 난’ 1라운드가 끝나고 조금 그 열기가 잠잠해지는 듯 했으나 이번 달 8일 또 다시 경영권 쟁탈전에 적신호가 울리고 있습니다. 또 다시 새로운 국면을 맞이한 롯데 그룹. 롯데 일가의 경영 쟁탈전을 3가지 관점에서 살펴봤습니다. (롯데 왕자의 난)

6. 실업급여
고용노동부는 6일 ‘고용보험법 개정안 설명자료’를 발표하여 실업급여가 인상 됐음을 밝혔습니다. 실업급여는 고용보험에 가입한 근로자가 실직하여 재취업 활동을 하는 동안 소정의 급여를 지급하여 실업으로 인한 생계불안을 극복하고 재취업의 기회를 지원해 주는 제도인데요. 실업급여, 어떤 것들에 변화가 생겼을까요? (실업급여)

7. 애플의 실수작
심플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애플’의 다양한 제품들. 아이폰, 아이팟 같은 휴대용 기기는 물론 디자이너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PC인 맥킨토시까지 지금은 전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들인데요. 이런 애플에게도 실수작은 있었으니! 세컷뉴스에서 알아봤습니다. (애플의 실수작)

8. 칫솔의 유래
이가 썩기 때문에 닦아야 된다고만 알았던 양치. 도구로 쓰이는 칫솔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나요? TV지식용어에서 칫솔이 언제부터 사용 되었고, 어떻게 사용하게 되었을까요? (칫솔의 유래)

9. 배우 손호준
삼시세끼 어촌편 시즌2가 지난주 방영됐지만 익숙한 얼굴 한 명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바로 배우 ‘손호준’인데요. 삼시세끼 팬들은 그의 부재에 아쉬움을 표현했지만 같이 예능을 촬영하는 선배 배우인 유해진과 차승원은 바빠진 그의 스케줄에 뿌듯함을 내비쳤습니다. 요즘 핫한 배우 손호준, 그를 소개합니다. (배우 손호준)

10. 스마트 도어록
그동안 도어록을 번호키로 편하게 열고 닫음을 할 수 있는 기계로만 생각했다면 오산! 우리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도어록은 꾸준히 진화하고 있습니다. 범죄 예방을 위해 만들어진 허수기능 도어록과, 인체감지시스템 탑재 도어록까지. 종류도 많고 기능도 다양한 도어록, 레슨업에서 소개합니다. (스마트 도어록)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