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 '손흥민' 인스타그램,연합뉴스,픽셀스]

시선뉴스=박대명pro, 양원민 기자ㅣ2024년 2월 21일 시선뉴스에서 전하는 오늘의 주요뉴스입니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
[사진출처 : 연합뉴스]

빅5 전공의 업무 중단 본격화... 6천여 명 사직서 제출
'빅5' 병원을 필두로 시작된 전공의들의 근무지 이탈이 이틀째 이어지면서 '의료대란' 불안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21일 정부와 의료계에 따르면 지난 20일 기준 주요 100개 수련병원의 전공의 중 71.2% 수준인 8816명이 사직서를 제출했습니다. 복지부는 진료유지명령을 발령한 상태며, 정부는 남은 전공의들의 움직임에 촉각을 곤두세우며 비상진료대책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이강인, 런던 찾아 손흥민에 사과
이른바 ‘탁구 게이트’의 중심에 섰던 축구 대표팀 미드필더 이강인이 선배 손흥민에게 사과하기 위해 영국 런던을 직접 찾아갔습니다. 또 자신의 SNS에 사과문을 올리며 손흥민과 국가대표팀 동료들, 축구 팬들에게도 고개를 숙였습니다. 손흥민도 "강인이를 너그럽게 용서해 달라"고 입장문을 내면서 논란이 일단락되는 분위기입니다.

저커버그, 이달 말 방한...윤 대통령 예방 조율 중
페이스북 모회사 메타의 마크 저커버그 최고경영자가 이달 말 한국을 방문합니다. 저커버그의 방한은 2013년 6월 이후 약 10년 만으로, 방한 기간 윤석열 대통령을 예방하는 일정을 조율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저커버그의 다른 일정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10년 전과 마찬가지로 삼성전자 이재용 회장을 만나 인공지능 반도체 관련 협업을 논의할 가능성이 제기됐습니다.

윤재옥 “서울·경기 행정구역 개편 추진...주민생활권 맞춰 조정”
다음은 국회 소식입니다.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가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김포, 구리 등 서울 인접도시의 서울 편입과 경기 북부 분도를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경제성장률을 끌어올리기 위해 과감한 규제 개혁을 단행하겠다며 총선에서의 당 지지를 호소했습니다.

야권 연합 위성정당 ‘민주개혁진보연합’ 내달 3일 창당
더불어민주당과 진보당, 새진보연합이 추진하는 범야권 비례대표 위성정당인 ‘민주개혁진보연합’이 다음 달 3일 공식 창당합니다. 참여 정당은 지역구 후보를 단일화할 경우 경선을 통한다는 대원칙에 합의했고, 정당별 비례대표 후보 추천 수도 정했습니다. 아울러 22대 국회에서 추진할 공동 정책 과제 도출을 위한 정책 협상을 오는 28일까지 마무리 짓기로 했습니다.

전국이 흐린 가운데 곳곳에서 비나 눈이 내리고 있습니다. 오늘 오전 6시를 기준으로 강원도 일대와 경기도, 울릉도, 독도에는 대설특보가 발효된 상태인데요. 내일까지 최대 60cm 이상의 눈이 쌓인다고 하니 출퇴근길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이상 오늘의 주요뉴스였습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