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연합뉴스, KBS ‘더시즌즈’ 홈페이지, ‘이효리’ 인스타그램]

시선뉴스=박대명pro, 정혜인 기자ㅣ2024년 01월 04일 시선뉴스에서 전하는 오늘의 주요뉴스입니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
[사진출처 : 연합뉴스]

이재명 대표 급습 피의자 김모 씨 구속영장 실질심사
검찰이 지난 3일 이재명 대표 피습 사건의 피의자 김모 씨의 구속영장을 청구한데 이어 4일 영장실질심사가 열렸습니다. 한편, 이 대표의 수술 집도의(민승기 이식혈관외과 교수)는 “이 대표가 왼쪽 목에 1.4㎝ 자상을 입었으나 순조롭게 회복 중”이라며 “외상 특성상 추가 감염이나 수술 합병증 등이 발생할 우려가 있어 경과는 좀 더 지켜봐야 한다"고 치료 경과를 설명했습니다. 

한동훈, 취임 후 첫 광주 방문...5·18 민주묘지 등 참배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오늘 오전 취임 후 처음으로 광주를 방문했습니다. 한 위원장은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탑에 참배한 뒤 국립 5·18 민주묘지를 방문해 민중항쟁추모탑에 참배했는데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흉기 습격을 당하면서 경찰은 모방 범죄를 우려해 경호 인력을 평소보다 두 배 이상 늘렸습니다. 

韓, 유엔 예멘제재위 의장국...안보리서 “홍해 상선 공격 우려”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 선출직 비상임 이사국으로서 이달 임기를 시작한 한국이 올해 첫 안보리 공식회의에서 홍해 인근 해역의 긴장 고조와 관련해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특히 한국은 안보리 산하 예멘 제재위원회의 의장국을 맡아 안보리 결의 이행을 모니터링하는 역할을 맡을 예정입니다.

경복궁 담 오늘 공개...낙서 행위자에 비용청구 검토
문화재청이 오늘 오전 낙서 제거 작업을 마친 경복궁 담장을 공개했습니다. 제거 작업에는 2천만 원 이상이 쓰였는데, 문화재청은 “전문가 인건비 등을 포함한 전체 비용을 감정 평가 전문기관에 의뢰해 산출한 뒤 손해배상을 청구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효리 ‘더시즌즈’ MC 맡아...음악 프로그램 첫 단독 진행
가수 이효리가 음악 프로그램 ‘더 시즌즈’의 MC로 방송에 돌아옵니다. 지난 2일 진행된 ‘더 시즌즈-이효리의 레드카펫’ 첫 녹화에서 이효리는 “음악적 소통에 갈증이 있었다. 선후배들을 만나 음악과 관련해 다양한 얘기를 나누고 싶다”고 전했습니다. 

연초부터 전쟁과 테러, 자연재해 등으로 안타까운 일들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몸살을 앓고 있는 전 세계 곳곳이 빠른 시일 내에 안정을 찾길 바랍니다. 이상 오늘의 주요뉴스였습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