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넷플릭스가 콘텐츠에 광고가 붙지 않는 요금제 중 가장 저렴한 월 9,500원 요금제 ‘베이식 멤버십’ 판매를 중단했다.

넷플릭스[넷플릭스 제공]
넷플릭스[넷플릭스 제공]

넷플릭스는 12일 홈페이지를 통해 “신규 또는 재가입 회원에게는 베이식 멤버십이 더 이상 제공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앞으로 신규 가입자가 광고 없이 콘텐츠를 보려면 최소 월 1만 3,500원을 내야 한다. 베이식 멤버십 폐지에 따라 국내 넷플릭스 멤버십은 광고형 스탠다드(월 5천500원)와 광고 없는 스탠다드(월 1만 3천500원), 프리미엄(월 1만 7천원)으로 구성된다.

다만 기존에 베이식 멤버십을 구독 중인 경우 멤버십을 변경하거나 계정을 해지하기 전까지는 해당 요금제를 유지할 수 있다.

이러한 영향에 넷플릭스와 제휴한 이동통신사 등 일부 상품도 판매가 제한됐다. KT는 “제휴사의 사정으로 ‘넷플릭스 베이식’ 상품 판매가 종료된다”며 “KT OTT 구독 및 지니 TV를 통해 넷플릭스 가입을 하시는 경우 판매 종료일 이후 ‘넷플릭스 베이식’ 상품을 가입하실 수 없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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