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가채점 결과 고3 수능 만점자가 나오지 않은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주요 재수학원에서도 만점자가 확인되지 않았고, 21일 전국진로진학상담교사협의회(전진협) 등에 따르면 지난 16일 치러진 2024학년도 수능 이후 고3 재학생 가운데 아직 전 과목 만점자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수능일인 지난 16일 오전 광주의 한 고등학교 고사장 [사진/연합뉴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수능일인 지난 16일 오전 광주의 한 고등학교 고사장 [사진/연합뉴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전진협 관계자는 “보통 수능 직후부터 학생들이 가채점에 들어가고, 전 과목 만점자가 나오면 교사들 사이에 소문이 난다”며 “아직 고3 만점자 얘기가 없는 것을 보면 이번 수능에서는 (만점자) 재학생은 보이지 않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일각에서는 재수· N수생 만점자도 나오지 않을 가능성도 거론되는 가운데, 킬러문항의 모호성과 ‘불수능’에 대한 논란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만일 고3 재학생에서 만점자가 나오지 않게 되면 2022학년도 이후 2년 만의 일이 된다. 또 재수·N수생까지 포함해 만점자가 나오지 않게 되면 2011학년도 이후 13년 만이 된다.

일부 전문가들은 6월 모의평가 이후 킬러문항 배제로 출제 기조를 갑작스레 전환하면서 수험생들이 대비할 시간이 충분치 않았다는 지적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