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브리핑] 2017년 6월 12일 월요일 주요 정책 [시선뉴스]
[정책브리핑] 2017년 6월 12일 월요일 주요 정책 [시선뉴스]
  • 보도본부 | 이승재 기자
  • 승인 2017.06.12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뉴스] 대한민국 정부 17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 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6월 12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환경부
- 멸종위기종, 폐광지역에 생명의 기운 불어 넣는다

: 환경부 소속 원주지방환경청는 멸종위기 야생생물 Ⅱ급인 열목어 500마리와 붉은점모시나비 30쌍을 강원도 정선군 백운산 물한리 계곡과 주변 지역인 하이원리조트 마운틴탑 일대에 각각 방사했다. 이번 멸종위기종 서식지 복원사업은 원주지방환경청이 지난 2014년에 이 지역에 대한 자연환경을 조사한 결과, 열목어와 붉은점모시나비에 적합한 환경을 지니고 있어 추진하게 된 것이다. 

● 교육부
- 학교예술교육 활성화 다큐멘터리 제작,보급

: 교육부가 학생들의 예술향유 능력과 창의성, 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예술 체험장으로 변화하고 있는 학교의 예술교육 활동 모습을 담아 다큐멘터리로 제작하여 보급한다. 다큐멘터리는 학교예술교육 지원 사업*의 우수사례를 효과적으로 확산하고, 정책의 성과도 알림으로써 학교와 사회 전반에 예술교육 사업의 참여를 높이고자 제작했다. 

● 행정자치부
- 정부서울청사 냉방시설 바꿔 여름철 에너지 절약

: 정부서울청사가 본관 전기식 냉방시설을 가스식으로 교체해 여름철 전력 걱정도 덜고, 예산도 크게 절약하게 되었다. 여름철 최대수요전력 상승의 주범으로 꼽혀 왔던 전기식 터보 냉동기를 가스식 냉온수기로 바꾸고 12일부터 본격적인 냉방에 들어간다. 이로써 청사 근무환경 개선은 물론 예산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여성가족부
- ‘인터넷 치유캠프’에서 건강한 이용습관 기르세요!

: 여성가족부는 인터넷, 스마트폰 과다 이용 습관으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중고등학생의 상담 치료를 위해 여름방학 기간에 개최되는 기숙형 ‘인터넷 치유 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캠프는 7월 8일(토)부터 8월 25일(금)까지 매 회당 11박 12일 일정으로 총 17회 진행된다. 참가자 모집은 지역별 청소년 복지 상담센터에서 진행 중이며, 저소득계층과  한부모가족 지원 대상자 등은 캠프에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 문화체육관광부
- 영화진흥위원회 청년인턴 공개채용 공고

: 영화진흥위원회에서 청년인턴을 공개 채용한다. 근무기간은 2017년 7월 10일부터 12월 9일까지 5개월으로 모집 대상은 경영, 재무, 유통, 표준 개발, 한국영화아카데미 등 총 5개 분야다. 접수기간은 6월 14일 18시까지로 고용노동부 워크넷 e-채용마당에서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입사 지원 문의는 부산동부고용센터 취업지원팀에 문의하길 바란다. 

● 고용노동부
-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 위한 협약 체결

: ㈜LG하우시스가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함께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을 추진한다. 자회사형 표준사업장은 장애인에게 적합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최저임금 이상의 급여를 지급하는 등 장애인에게 양질의 안정된 일자리를 제공하는 제도로 2008년 도입 이래로 LG, 삼성, 포스코 등 주요 대기업에서 참여하고 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