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 KAC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은 지난 26일 토요일, 서울 충정로 한국예술원 본관에서 성우 이용신 스타 릴레이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공채 성우를 꿈꾸는 전국 고등학생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이번 특강은 스타 성우 이용신의 조언과 강의로 진행됐다.

특강을 진행한 성우 이용신은 애니메이션 ‘달빛천사’ 루나 역, ‘웨딩피치’ 데이지역, ‘짱구는못말려’, 채성아 역 ‘명탐정 코난’ 정보라 역 등을 맡은 경력이 있는 스타 성우이며 고등학생 및 청소년들은 이번 특강을 통해서 실제 성우의 조언을 듣고 가고자 하는 진로에 대한 막연한 생각을 확실하게 바꿀 수 있을 기회가 되었다고 전했다.

▲ 한국예술원 스타멘토링특강 성우 이용신과 특강 참가자 단체 촬영

특강을 개최한 한국예술원 성우계열은 철저한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KBS 라디오 드라마 부장을 역임하고 ‘그때 그 사건’, ‘역사를 찾아서’ 성우 이상여 교수, ‘롤러코스터 (남녀탐구생활)’, ‘화성인 X-File’ 성우로 활동 한 서혜정 교수, ‘막돼먹은 영애씨’,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성우 박형욱 교수, ‘카드캡터 체리’, ‘바람의 검심’ 성우 문선희 교수, ‘도전 골든벨’, ‘개그콘서트’ 성우 김영진 교수 등이 있다.

그 외에도 올해 신임교수로 임용된 ‘셜록’, ‘반지의제왕’, 성우 강수진 교수, ‘소년탐정 김전일’, ‘원피스’ 성우 문관일 교수, ‘명탐정 코난’, ‘개구리 중사 케로로’ 등의 애니메이션 전문 PD 심정희 교수 등 현업에서 스타 성우로 활동중인 교수진이 소수정예 수업으로 진행을 하고 있다.

또한 전용 더빙 스튜디오 및 현장 실습 지원 등 차별화된 교육 커리큘럼을 통해서 방송사 성우, 리포터, 아나운서, 캐스터, 쇼호스트, 텔런트 등 멀티 연기자로의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한편, 한국예술원은 현재 2017학년도 신, 편입생 모집에서 수능성적과 내신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실기 및 면접만을 통해 선발 하고 있다. 입학 및 편입은 한국예술원 홈페이지 또는 진학사에서 지원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