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5월 13일 금요일의 기분 좋은 퇴근길, 오늘의 이슈를 전하는 퇴근뉴스입니다.

1. 한국은행 기준금리 11개월째 동결
한국은행의 기준금리가 현재의 연 1.50% 수준으로 11개월째 동결됐습니다. 13일 오전 한은은 이주열 총재 주재로 금융통화위원회를 열어 기준금리를 현 수준으로 동결하기로 했는데요, 이로 인해 한국은행의 기준 금리는 지난해 6월에 0.25%포인트를 내린 이후 11개월째 현 수준을 유지하게 됐습니다.

▲ (출처 : 위키미디아, 플리커, 픽사베이)

2. 호세프대통령, 직무정지
현지시간으로 12일, 지우마 호세프 브라질 대통령이 탄핵에 소추되어 직무가 정지됐습니다. 이에 미셰우 테메르 부통령이 대통령 직무를 이어받았는데요, 테메르 부통령은 브라질의 침체된 경제를 활성화하고 연금·노동 개혁 및 부패 척결에 주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지카 바이러스 등 전염병 창궐로 혼란에 빠진 브라질은 올 여름 대통령도 없이 올림픽을 치르게 됐습니다.

3. 임다미, 유로비전 본선진출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에 호주 대표로 참가 중인 한국계 임다미가 10개국 대표가 벌이는 본선에 진출했습니다. 임다미는 호주 오디션 프로그램 '엑스 팩터'(X-Factor)에서 우승한 경력을 바탕으로 국가대표 가수들이 펼치는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에 참가했습니다, 임다미는 우리나라에서도 MBC 예능 프로 ‘복면가왕’에서 ‘여신상’으로 분장해 노래실력을 뽐내기도 했는데요, 오는 14일 밤 본선을 치릅니다.

4. 시선뉴스 아나운서 캠프 개최
지식교양 전문채널 시선뉴스에서 제 1회 아나운서, 방송인 캠프를 개최합니다. 이번 캠프는 예비 아나운서와 방송인을 대상으로 언론사의 현장을 직접 체험해 보는 소수정예 집중 프로그램인데요. 모집기간은 5월 18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시선뉴스 사이트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이번 주말에는 날씨가 맑다가 일요일에 전국적으로 비가 내린다고 합니다. 나들이 계획을 잘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십시오. 시선뉴스 정유현이었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