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신년(丙申年) 맞이! 믿거나 말거나 재미로 보는 ‘꿈해몽’ [인포그래픽]
병신년(丙申年) 맞이! 믿거나 말거나 재미로 보는 ‘꿈해몽’ [인포그래픽]
  • 보도본부 | 이연선 pro
  • 승인 2016.01.05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뉴스 박종화] 다가오는 새해를 맞아 내년에는 나에게 어떤 일이 생길지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에 다소 무속적인 성격이 있는 신년 사주 풀이, 신년 운세 등이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 중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는 것은 단연 ‘꿈 해몽’입니다. 신빙성은 높지 않지만 왠지 믿음이 가는 꿈 해몽. 어젯밤 내가 꾼 꿈은 과연 어떤 미래를 암시하는 것일까요? 믿거나 말거나 꿈해몽 입니다!

 

1. 신체와 관련된 꿈 - 다리
‘다리’는 사람의 일이나 행적, 업적, 부하, 가족 혹은 활동적인 면모를 상징합니다.
먼저 다리가 자라는 꿈을 꾸면 관직에 오를 것임을 암시합니다. 또 다른 사람을 발로 차는 꿈을 꾸면 다른 사람에게 수모를 당할 수 있습니다. 다리에 화상을 입는 꿈을 꾸면 한순간의 실수로 큰 손실을 볼 수 있으며, 다리가 붓는 꿈을 꾸면 대처할 능력이 모자라 부채가 쌓이게 될 수 있습니다.

2. 신체와 관련된 꿈 - 거울에 비친 얼굴
‘얼굴’은 사람의 신분, 마음, 인품을 상징합니다.
꿈에서 얼굴 전체를 붕대로 감은 사람을 본다면 누구에게 사기를 당하거나 불의의 사고를 당하게 될 것임을 암시합니다. 또 얼굴이 거울에 맑게 비치는 꿈은 예기치 않았던 사람을 만나거나 소식을 전해 듣게 될 것을 암시합니다. 얼굴에 부스럼이나 종기가 나는 꿈을 꾼다면 자신이 한 행동이나 일들이 남의 입에 오르내려 구설수에 휘말리게 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얼굴에 먹칠을 하면 자손으로 인하여 수치스런 일을 당할 수 있습니다.

3. 신체와 관련된 꿈 - 털
‘털’은 인간과 인간 간의 관계를 상징합니다.
만약 꿈에서 털이 난 남의 몸을 봤다면 거래 상 만난 사람이 솔직한 얘기를 하지 않으며 그것을 인하여 싸움을 하게 될 것임을 암시합니다. 또 뱃속에 들어있는 털을 꺼낸 꿈은 타지방으로 가 있어서 만나기 어려웠던 친척이나 가까운 사람이 갑자기 돌아오게 되는 것을 암시합니다. 만약 꿈에서 누군가 머리를 감고 단정하게 빗는 것을 봤다면 자기 자신에게 자해를 하거나, 내가 잘못된 것을 남이 좋아하는 일을 당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4. 관계에 대한 꿈 - 부모님
‘부모님’은 앞으로의 삶의 굴곡이 있음을 나타냅니다.
건장한 부모님의 꿈은 앞으로 기쁜 일이 생기거나 행운과 평화를 가져오게 될 길몽입니다. 부모님과 트러블을 일으키는 꿈 역시 모든 일이 번창하게 되고 가정 운은 좋아지게 될 길몽입니다. 반대로 부모님과 이별하는 꿈은 앞으로의 삶에 풍파가 일 게 될 징조입니다.

5. 관계에 대한 꿈 - 성교
‘성교’는 명예나 금전, 학문 등을 상징합니다. 만약 꿈에서 유명, 인기인과 입맞춤을 했다면 생애 최고의 명예가 될 일에 관계하게 되고 자신이 직접 그러한 상을 수상하게 될 수 있습니다. 또 교미를 하고 있는 동물을 감상한 꿈을 꾼다면 어떤 사람과 동업할 일이 생기거나 어떤 형태로든 재물이 불어나게 될 것임을 암시합니다. 만약 꿈에서 부처나 예수 등 신적 존재와 성교를 했다면 신앙에 의지할 일이 생기거나 그 방면의 학문에 심취되게 될 수 있습니다.

6. 관계에 대한 꿈 - 도둑
‘도둑’은 보통 금전적인 이익이나 손해를 뜻합니다.
만약 꿈에서 도둑을 맞거나 폭행 또는 살해를 당한다면 앞으로 이익이 있을 것입니다. 특히 사업가에게는 큰 금전적인 이익이 따를 것임을 암시합니다. 또 제 3자가 강도에 살해당하는 꿈은 장차 큰 이득을 얻을 징조입니다. 반대로 강도에게 결박당하여 몸이 자유롭지 못하게 되는 꿈은 경제적으로 곤란해지는 것을 예고합니다. 도둑에게 먹을 것을 주는 꿈을 꿨다면 뜻하지 않았던 재난을 당할 수 있습니다.

7. 관계에 대한 꿈 - 죽음
‘죽음’은 새로운 시작을 의미하여 대부분 길몽일 확률이 높습니다.
만약 부모상을 당하고 대성통곡을 한 꿈을 꿨다면 정신적인 안정과 물질적인 부를 누리게 되고 계획했던 일을 착수하게 될 것입니다. 또 자기 자신이 아무런 고통도 느끼지 않고 안락사 한 꿈은 심사기관에 제출한 서류나 출품한 작품 등이 좋은 결과를 얻게 될 징조입니다. 죽은 사람의 소지품이나 유서 등 그와 관련된 물건이 자기에게 배달된 꿈은 자신이 TV, 라디오 등에 출연하게 되거나 매스컴을 타게 될 것임을 암시합니다.

‘믿거나 말거나’ 재미로 알아본 꿈 해몽. 내가 꾼 꿈이 만약 나쁜 뜻이라고 해도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좋은 풀이를 가진 꿈이면 ‘사실’로, 나쁜 풀이를 가진 꿈이면 ‘미신’으로 믿어보면 어떨까요?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