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참조은협동조합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무료 온라인 비즈니스 플랫폼을 통해 조합원의 안정적인 매입과 매출을 위해 B2C(소매몰), B2B(도매몰), 공동 구매를 구축했다.

B2C(소매몰)는 기존 오픈마켓의 방식을 따르면서도 거래 수수료를 없애 상품의 전반적인 가격을 낮출 수 있도록 했다. 또한, B2B(도매몰)을 통해 업체의 규모와 상관없이 판매를 하도록 돕고 있다. 공동구매의 경우, 대기업 혹은 제조업체와 대등한 협상력을 갖고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도록 했다.

유통과 제조 분야를 막론하여 업종에 관계없이 중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한 참좋은협동조합은 월 1만원의 회비를 납부하면 플랫폼의 공간을 제공 받아 수수료 없이 무료로 거래 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중소상공인들을 위한 정부의 정책은 물론 업종별 신상품이나 인기 상품, 저렴하게 구매 할 수 있는 거래처 등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에스크로우 계좌도 설치해 안전 거래 장치를 강화했다.

참조은협동조합 관계자는 “수수료 없이 자유롭게 거래 할 수 있다는 것이 참조은협동조합의 최대 장점이다”며, “중소상공인들을 보호하고 전자 상거래를 활성화 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참조은협동조합은 특약점 스스로의 생존 대안을 마련하며, 공동구매와 공동판매 등을 통해 진정으로 독립적인 영업을 통한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사업을 영위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이러한 행로에 따라 여러모로 중소상공인들에게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