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2015 미스&미스터월드코리아 선발대회'가 오는 21일 강원 평창군 알펜시아리조트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 기원을 위해 마련되었다.

예선, 본선을 거쳐 여성 30명 남성 10명 등 40명의 참가자들은 14일부터 합숙을 알펜시아리조트에서 하며 전통의상 심사, 체력심사, 재능콘서트 등을 거쳐 21일 결선 무대에 오르게된다.

체력심사에는 현대생활 속에서 건강이 트렌드로 부각됨에 따라 식스팩을 추구하는 추세이다.

옛말에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 라는 말이 있듯이 요즘 트렌드는 자기관리와 정신건강까지도 같이 본다는 의미를 뜻한다. 겉만 번지르르한 것이 아닌 지덕체를 다 갖춘 선수를 선발하는 대회가 ‘미스&미스터 월드코리아 선발대회’ 인 것이다.

 제공/ 미스&미스터 월드코리아 

이러한 대회에 체력과 운동법을 전하고 심사를 하기 위해 머슬매니아 스포츠 모델 부분 그랑프리 수상자 이국영 선수와 머슬마니아 2013년 피트니스 챔피언이며 머슬마니아 심사위원인 사단법인 국제휘트니스스포츠협회 명세영 협회장이 함께 참여 한다.

이국영 선수는 현재 박칼린의 “미스터 쇼” 공연을 끝나고 다음 작품 연습 중에 있다.

명세영 대표는 폴댄스 업계의 선구자이며 지도자로서 폴댄스를 교정운동으로 해석하여 새롭게 전파하고 있어 새로운 운동의 불모지를 자리 매김하고 있다. 또 국민대학교 컨버전스에듀케이션 문화휘트니스학부 폴휘트니스댄스학과를 맡고 있다.

체력심사는 체력훈련, 스트레칭 및 코어강화, 체력테스트 등으로 나뉘며 녹녹하지 않은 테스트심사를 치룰 예정이다.

합숙동안 군부대식사배식, 지역 노인요양원 봉사, 재래시장 홍보등 사회공헌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여성 1위수상자는 내년 미스월드대회 국내대표 참가자격이 2위수상자는 1년동안 평창 알펜시아 전속모델로 활동하게 된다. 결선대회는 KBS Wolrd를 통해 전 세계 100여 개국에 방송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