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금산수삼센터가 지난 12일 오전 MBN ‘헤이데이 시키면 한다’에 방영되었다.

MBN ‘헤이데이 시키면 한다’는 “금산, 검은색 보양식을 찾아라.”를 주제로 금산의 검은색 보양식 다슬기와 오골계를 손꼽았다.

오골계 백숙을 만드는 과정에서 최고의 보양식에는 최고의 재료가 필요하기 때문에 질 좋은 수삼을 구하는 것이 시키면 한다 MC들의 미션이다.

 

이날 방송에는 금산수삼센터에서 수삼을 구하는 미션과 함께 인삼의 효능과 인삼, 홍삼, 수삼의 차이점도 방영되어 소비자에게 유익한 정보를 주었다.

인삼을 캐서 말리지 않은 상태의 생삼이 수삼이며 잘 말려서 나온 것이 인삼이다. 홍삼은 좋은 품질의 6년근 수삼을 엄선하여 껍질을 벗기지 않은 상태로 장시간 증기로 쪄서 건조시킨 담황갈색 또는 담 적갈색을 띠는 인삼이다.

 

인삼에는 사포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항암은 물론 항산화 작용까지 하는 건강식품이다. 특히 동의보감에서는 인삼을 “성질은 약간 따뜻하고 맛이 달며 독은 없다.”고 하여 일명 신호라고 부르는데 사람의 모양을 닮아 사람의 몸에 아주 좋다고 한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 소개한 금산수삼센터는 충청남도 금산군 중도리에 위치한 전국 제1의 수삼전문시장으로 도매장 80점포, 수삼판매장 92점포, 인삼가공품 판매장인 생약시장 60점포와 구내식당, 매점, 박스판매소 및 하늘카페 ‘휴’등 고객의 인삼 쇼핑을 위한 최적의 환경이 조성된 전국 최대의 수삼 전문 시장이다.

금산수삼센터는 충천남도 금산군 금산읍 인삼약초로 24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041-754-3161)로 문의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