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사회생활로의 발걸음은 설렘과 두려움의 복합적인 상태인 진정한 ‘미생’입니다. 그런데 말입니다.(웃음) 신입사원들이 가장 착각하는 것 중 하나는 바로 ‘난 이정도 했으니까’입니다. 학창시절 아무리 공부를 잘 하고, 아르바이트를 할 때 일을 잘 했어도, 센스!가 없으면 사회생활은 어려운 법인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신입사원 꿀팁 입니다. (신입사원 꿀팁, 알면 좋은 사이트 1편 보러가기)

 

5. 오픈 오피스(www.openoffice.org)
파워포인트, MS워드, 엑셀, 한글은 직장인들이 가장 많이 접하게 되는 프로그램입니다. 만약 이런 프로그램을 못 한다면, 직장생활이 순탄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업무가 남은 채 집에 갔는데 프로그램이 설치되어있지 않을 때! 오픈 오피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6. 슬라이드 쉐어(www.slideshare.net)
지겨울지 모르는 말이지만 프레젠테이션은 직장생활에서 굉장히 중요합니다. 슬라이드 쉐어는 세계 최대의 PPR 공유 사이트로 다른 사람이 만든 PPT를 참고/다운이 가능합니다.

7. 갤럽(www.gallup.co.kr)
‘갤럽에 따르면’이라는 말이나 글을 본 적이 많을 겁니다. 갤럽은 사회 여론조사나 라이프 스타일 등 여러 설문조사 결과를 제공하는데요. 이런 자료들이 필요할 때 굉장히 유용하다고 합니다.

8. The Noun Project(www.thenounproject.com)
각종 문서를 제작할 때 보다 더 세련되게 만들어주는 아이콘을 다운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문서 제작도 센스있게, 시도해 보세요.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