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사회생활로의 발걸음은 설렘과 두려움의 복합적인 상태인 진정한 ‘미생’입니다. 그런데 말입니다.(웃음) 신입사원들이 가장 착각하는 것 중 하나는 바로 ‘난 이정도 했으니까’입니다. 학창시절 아무리 공부를 잘 하고, 아르바이트를 할 때 일을 잘 했어도, 센스!가 없으면 사회생활은 어려운 법인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신입사원 꿀팁 입니다.

 

1. 픽슬러(www.pixlr.com)
포토샵이 안 깔려 있을 때 온라인으로 포토샵을 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사진 편집 등 이미지를 접할 일이 생각보다 많아지는데요. 포토샵을 할 줄 모른다면 일단 픽슬러를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2. RISS(학술연구정보서비스_www.riss.kr)
“왜?”라는 선배 혹은 직장 상사의 질문. 참 난감할 때가 많습니다. 그럴 때! 굉장히 프로페셔널하게 답할 수 있는 자료방은 바로 학술연구정보서비스 사이트입니다. 방대한 양의 학위 논문을 포함해 강의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 가능하기 때문에 알아두면 좋습니다.

3. 국가통계포털(www.kosis.kr)
우리는 하루가 멀다 하고 각종 다양한 설문조사와 결과들을 접할 수 있습니다. 특히 통계에 의한 자료들을 볼 수 있는데요. 국가통계포털에 들어가면 여러분야의 통계자료는 물론, 해외 자료까지 온갖 통계 자료를 종류별로 찾아볼 수 있습니다.

4. 프레젠테이션 매거진(www.presentationmagazine.com)
학창시절 프레젠테이션은 잊어라! 직장생활에서 프레젠테이션은 말 그대로 실전입니다. 프레젠테이션 하나로 고객의 마음이 움직이고, 크게는 수십 수백억의 자금이 이동하기 때문입니다. 프레젠테이션 서식 70,000여개의 공짜 템플릿을 다운받을 수 있는 곳. 바로 프레젠테이션 매거진입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