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2015년 5월 둘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관심병사
지난 5월 13일 오전 10시 46분께 서울 서초구 내곡동 소재의 예비군 훈련장에서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해 가해자를 포함하여 3명이 숨지고 2명이 부상을 입었습니다. 군 복무를 할 때 ‘중점관리대상’으로 관심사병 이었다는 점이 논란이 되고 있는데요. 관심병사는 어떤기준일까요? 지식용어에서 알아봤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EJFs0v)

2. 박수진-배용준 결혼

배용준의 소속사 키이스트는 5월 14일 홈페이지를 통해 배용준과 박수진이 올가을 결혼한다고 밝혔습니다. 배용준과 박수진은 이전부터 알고 지내던 선후배 사이로, 지난 2월부터 호감을 느끼게 되면서 연인 관계로 발전했다고 합니다. 선남선녀의 만남, 축하합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EJJMgk)

3. 유승준, 병영 기피 심경고백
가수 유승준이 병역기피로 입국 금지를 당한 지 13년 만에 처음으로 심정을 고백한다고 합니다. 이에 병무청은 “스티브 유, 착각말라”는 입장을 내보이며, 불쾌함을 드러냈습니다. 유승준의 심정 고백, 오는 19일 오후 10시 30분(한국 시각) 아프리카 TV를 통해 생중계된다고 합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EJK86D)

4. 유승희 최고의원
지난 9일 유승희 새정치 민주연합 최고위원은 지난 8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정청래 최고위원의 '사퇴 공갈' 발언으로 주승용 최고위원이 자리를 박차고 나간 냉랭한 자리에서 '봄날은 간다'라는 노래를 갑자기 불러 논란이 된 것에 대해 사과했습니다. 최근 새정치민주연합은 조용할 날이 없는 것 같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EsrtvX)

5. 여성의 모든 것 – 월경 전 증후군, 생리불순, 배란장애, 폐경기
여성들의 고민인 월경 전 증후군, 생리불순, 배란장애 그리고 폐경기까지. 이러한 문제는 왜 발생하는 것이고 어떻게 현명하게 대처해야 하는지, 웰에이징센터·웰에이징의원의 유박영 원장과 함께 해결해 봤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EJMDpB, http://bit.ly/1Pn2HrA)

6. 네팔 지진현장, 무분별한 선교 활동
지난 4월25일 네팔은 지진으로 약 8,150명의 피해자가 발생한 가운데 또다시 강진이 발생해 구조 작업에 차질이 빚어지고, 주민들의 공포도 커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런데 이런 와중 네팔 지진 현장에서 한국 NGO 단체의 무분별한 선교 활동이 현지 언론으로부터 비난을 받고 있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JGU9Vw)

7. 이완구 전 총리
이완구 전 국무총리가 14일 검찰에 소환됐습니다. 이완구 전 총리는 이른바 '성완종 리스트'에 등장하는 8명의 정치 인사 중 홍준표 경남도지사에 이어 두 번째 검찰 소환 조사를 받게 됐는데요, 검찰은 이완구 전 총리가 성완종 전 회장으로부터 금품을 수수한 것으로 보고 이 부분을 집중 추궁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G8k3mb)

8. 제2롯데월드
서울특별시 송파구 석촌호수 인근에 건설 중인 제2롯데월드(정식명칭:롯데월드타워&롯데월드몰)는 2009년 5월 기공을 시작하여 2016년 말에 완공될 예정입니다. 2014년 10월에 완공되어 개장했으나 많은 문제가 있어 운영중단이 되었고, 12일 정식 재개장에 들어갔는데요. 지난 15일 작업자 2명이 감전사고를 당해 또 다시 구설에 올랐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Pn3F76)

9. 10세 소녀 ‘잔혹 동시’ 논란
최근 한 출판사에서 발간한 10세 소녀의 시집이 논란이 됐습니다. 시집의 일부 작품이 폭력적이라는 보도가 나오면서 결국 해당 출판사는 시집을 전량 폐기하기로 했는데요. ‘잔혹 동시’ 논란, 국민들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아봤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EJORoP)

10. 자동차 엔진 고장
자동차의 가속페달 밟았을 때 평소 내가 기대했던 것 보다 뭔가 힘이 약하거나 잘 안 나간다는 느낌이 날 때가 있습니다. 운전을 많이 한 운전자라면, 차의 ‘엔진’부분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직감적으로 알 것인데, 이처럼 엔진에 갑자기 힘이 없는 경우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AYDzve)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