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우리나라의 전통 음식과 더불어 외국의 이색 음식들이 한국인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요즘이다. 과거에는 이태리 음식과 일본 음식이 사랑을 받았고, 최근 들어서는 중국 음식들이 한국인에게 알려지고 있는 추세이다.

중국 현지에서도 전통음식으로 유명한 ‘마라샹궈’는 몸에 좋은 계피, 피부색을 밝게하는 천리향 등의 30여가지 몸에 이로운 재료로 만든 특제소스와 함께 각종 야채와 고기등의 다양한 재료를 넣고 볶아낸 사천요리이다. 매콤하게 땡기는 맛이기 때문에 중국에서는 사계절내내 즐겨진다.

따라서, 중국 젊은 층의 사람들에게 유독 사랑을 받아 왔으며, 그대로 이어져 한국에서도 젊은 층의 사람들에게 더욱 사랑을 받고 있다. 이에 중국 음식 전문점들은 기존 메뉴에서 마라샹궈를 추가하기 시작하였으며, 마라샹궈만을 전문으로 다루는 음식점들도 점차 보이고 있다.

 

그 중에서도, 마라샹궈맛집으로 대표적인 곳은 성신여대맛집으로도 알려져 있는 ‘애정마라샹궈’이다. 성신여대이색맛집 애정마라샹궈(https://www.facebook.com/aiqing88?fref=ts)는 기존 중국집과는 다른 인테리어로, 중국을 떠오르게 하는 이미지가 아닌 아기자기한 모습을 가지고 있어 여대생들에게 유독 눈길을 받는다.

성신여대맛집 애정마라샹궈에서는 마라샹궈뿐만 아니라, 몸의 기를 보충하고 위와 장을 보호하는 건강식인 마라탕까지도 만날 수 있다. 성신여대이색맛집 애정마라샹궈는 맛도 좋으며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이색 음식들을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이에 소비자들이 선정한 ‘성신여대맛집베스트10’에서도 소개되었다. 애정마라샹궈는 젊은 커플이 운영하고 있어 중국인 유학생들뿐만 아니라, 젊은 층의 여대생과 커플들에게 더욱 찾아지고 있다.

성신여대이색맛집 애정마라샹궈의 이지인 대표는 “중국인이 직접 요리하기때문에 누구에게도 뒤떨어지지않는 마라샹궈, 마라탕 맛을 자부한다. 샹궈와 탕에 들어가는 특제소스를 직접 개발하고 있기 때문에, 대한민국에선 성신여대 애정마라샹궈에서만 중국 현지의 맛을 느낄 수 있다.”며 ‘성신여대맛집베스트10’에 선정된 비결을 설명했다.

이어 “매일 신선한 재료를 직접 골라 신선하고 건강한 음식만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렇듯이 고객의 입맛을 최대한 배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성신여대이색맛집으로서 꾸준히 발전하는 모습을 보이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