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 국세청, 연합뉴스, 픽셀스]

시선뉴스=박대명pro, 정혜인 기자ㅣ2024년 3월 22일 시선뉴스에서 전하는 오늘의 주요뉴스입니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
[사진출처 : 연합뉴스]

총선 후보등록 오늘 마감…기호는 오후 6시에 결정돼
오는 4월 10일 치러지는 22대 총선 후보 등록이 오늘(22일) 마감합니다. 선거관리위원회는 오후 6시까지 후보 등록을 받고, 의석수 기준으로 기호를 결정하며, 후보자 등록 상황은 중앙선관위 선거통계시스템에 공개됩니다. 다음 달 1일부터는 정당과 각 후보자가 제출한 선거 공보를 정책·공약 마당에서 열람할 수 있습니다.

교육부, 의대 운영 40개大 총장과 영상간담회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오늘(22일) 의과대학을 운영하는 40개 대학 총장과 비대면 영상 간담회를 열었습니다. 이번 간담회는 정부가 2025학년도 의과대학 정원 배정을 확정·발표한 이후 열리는 교육부와 의과대학 간 첫 간담회였습니다. 이날 교육부는 앞으로 대학에 정원 증원에 따른 교육여건 개선계획을 마련하도록 했습니다.

국세청, ‘양도소득세 실수 톡톡’ 시리즈 공개
국세청이 양도세 실수 사례 모음집 ‘실수톡톡(talk talk)’ 두 번째 시리즈를 공개했습니다. 이는 복잡하고 까다로운 부동산 양도소득세 신고에 도움을 주기 위함인데요. 국민들의 관심이 큰 1세대 1주택 비과세 실수 사례를 중점적으로 다뤄 일시적 2주택 및 상속주택 특례, 세대분리 요건 등 비과세 적용 시 알아둬야 할 내용을 알기 쉽게 설명했습니다. 국세청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국세청은 올해 중 격월로 총 6차례에 걸쳐 양도소득세 실수 사례를 소개할 예정입니다.

황선홍호, 태국과 월드컵 예선 1-1 무승부
한국 축구가 어제 (21일) 태국과의 대결에서 무승부에 그쳤습니다. 이 경기에서 한국 축구 대표팀은 수비 불안과 골 결정력 부족을 노출했습니다. 한편 황선홍 임시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오는 26일 오후 9시 30분 방콕에서 태국과 아시아 예선 4차전을 치릅니다.

영화 ‘파묘’, 이번 주말 올해 첫 1천만 돌파 예상
장재현 감독의 ‘파묘’가 이번 주말 올해 첫 천만 영화에 오를 전망입니다. 현재 추세를 보았을 때 일요일인 24일 1천만 명을 넘어설 것이라는 관측이 나왔습니다. 그러면 ‘파묘’는 ‘서울의 봄’ 이후 4개월 만에 탄생하는 천만 영화이자 올해의 첫 번째 천만 영화가 됩니다.

내일(23일) 새벽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예보되어 있습니다.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10~20㎜의 강한 비가 내리고 천둥, 번개가 치거나 돌풍 부는 곳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일교차가 15도 내외로 매우 클 전망이니 주말 동안 옷차림에 유의해야겠습니다. 이상 오늘의 주요뉴스였습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