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 연합뉴스, 픽셀스]

시선뉴스=박대명pro, 양원민 기자ㅣ2024년 3월 8일 시선뉴스에서 전하는 오늘의 주요뉴스입니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
[사진출처 : 연합뉴스]

오늘부터 간호사도 진료행위 본격 투입...심폐소생술도 가능
의료계 집단행동이 계속되며 의료공백 우려가 심화하는 가운데, 오늘부터 간호사들이 의료 현장에서 더 많은 진료행위를 하게 됩니다. 정부는 매달 2천억 원에 달하는 건보재정을 투입하고, 간호사가 심폐소생술도 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업무를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의사단체는 불법 의료행위 양성화라며 비판했습니다.

한미연합훈련 개시, 김정은 연이틀 훈련지도로 대응
이번 주부터 한미연합훈련인 ‘자유의 방패’가 시작된 가운데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연이틀 군부대 훈련을 시찰하며 대응에 나섰습니다. 조선중앙통신은 훈련과 관련해 전투동원태세와 실전능력을 제고하는 데 목적을 두고 진행됐다고 설명했으며, 김 위원장이 ‘포병전쟁준비 완성’을 위한 ‘중요 과업’들도 제시했다고 전했습니다.

손명순 여사 별세에 애도...향년 95세
김영삼 전 대통령의 부인 손명순 여사가 7일 오후 향년 95세의 나이로 별세했습니다. 정치권의 애도가 이어진 가운데, 빈소는 서울대병원에 차려져 오늘부터 조문객을 받습니다. 발인 뒤엔 김영삼 전 대통령 묘역에 합장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몬테네그로 법원, ‘테라’ 권도형 한국 송환 결정
몬테네그로 포드고리차 고등법원이 권도형 테라폼랩스 대표에 대한 미국 인도 결정을 뒤집고 한국으로 송환을 결정했습니다. 이번 결정은 몬테네그로 항소법원이 지난 5일 권 씨 측의 항소를 받아들여, 미국으로의 인도를 결정한 포드고리차 고등법원의 결정을 무효로 하고 재심리를 명령한 데 따른 것입니다.

르세라핌 '이지' 일 레코드협회 '골드’ 인증
그룹 르세라핌의 신보 ‘이지’(EASY)가 일본에서 출하량 10만 장을 기록하며 일본 레코드협회 골드 인증을 받았습니다. 르세라핌이 국내에서 발매한 음반으로 일본에서 골드 인증을 받은 건 작년 5월 발매한 정규 1집 '언포기븐'(UNFORGIVEN) 이후 두 번째인데, ‘이지’는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도 8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총선을 한 달여 앞두고 격한 상황들이 곳곳에서 벌어지고 있습니다. 총선과 관련해 가장 올바르고 강력한 의사 표현 방법은 바로 투표입니다. 또 올바른 시민의식으로 후보자나 시민들의 큰 부상 없이 총선이 무사히 마무리되길 바랍니다. 이상 오늘의 주요뉴스였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