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박진아 기자 / 디자인=김선희 proㅣ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대학(입학)’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대학 입학하는 꿈 
합격, 승진, 재물운상승 등의 기쁜일이 생길 수 있는 징조입니다. 학생이나 취준생이라면 바라던 대학이나 기업체에 무난히 합격할 것을 암시합니다. 만약 사업가라면 새로운 사업을 시작할 수 있으며, 직장인이라면 부서 이동을 할 징조입니다. 

2. 대학교를 다니는 꿈 
대학교에 다니고 있는 꿈을 꿈었다면 실제로 대학에 진학해 대학을 다니거나 대기업에 입사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만약 직장인이라면 직장에서 능력을 인정받고, 사업가라면 사업이 번창할 수 있습니다. 또 대학교의 도서관에 있다면 학업, 연구, 학문, 시험 등에서 좋은 결과를 얻고 사람들에게 능력을 인정받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3. 내가 대학에서 강의를 하는 꿈 
대학에서 강의를 하는 꿈을 꾼다면 이는 길몽입니다. 신분이 높아지고 명예운이 상승할 수 있습니다. 신분이나 지위, 명예, 명성 등이 높아질 수 있는 징조입니다. 

4. 대학에 떨어지는 꿈 
대학에 떨어지는 꿈은 꿈의 내용과는 달리 기몽입니다. 대학이나 기업체에 우수한 성적으로 합격할 수 있음을 알리는 꿈이며, 직장인이 이런 꿈을 꾸었다면 이는 승진이나 영전을 할 징조입니다. 

5. 대학교 강의실에 빈자리가 없는 꿈 
대학교 강의실에 빈자리가 없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흉몽입니다. 학생이라면 징계를 받을 일이 생길 수 있으며 직장인이면 징계 및 해고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6. 대학교를 졸업하는 꿈 
대학교를 졸업하는 꿈을 꾸었다면 인생에서 아주 중요한 선택을 해야하는 시기가 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인생의 전환점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한 선택을 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대학(입학)’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