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박진아 기자 / 디자인=김선희 proㅣ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치마’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치마입은 꿈 
꿈속에서 치마는 기본적으로 자손, 혼자, 여성 등을 상징합니다. 꿈에서 치마입은 꿈을 꾼 사람이 기혼여성이라면 결혼식이나 공식적인 행사에 참석하게 되며, 미혼여성이라면 맞선을 보거나 소개팅을 하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2. 치마를 사는 꿈 
치마를 사는 꿈은 길몽입니다. 바라던 직장에 취업하게 되거나, 마음에 드는 남자를 만나게 되거나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게 될 징조입니다. 

3. 빨간 치마 꿈 
빨간 치마 꿈은 신분이나 지위가 높아질 수 있지만 그만큼 남들로부터 시기를 받거나 모함에 빠질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4. 치마를 선물받는 꿈 
치마를 선물받는 꿈을 미혼여성이 꾸었다면 이상형의 남성을 만나게 될 수 있음을, 기혼여성이라면 남편 몰래 바람을 피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5. 치마폭으로 물건을 받는 꿈 
치마폭으로 물건을 받는 꿈을 꾸었다면 태몽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기다리던 자손을 얻게 될 태몽입니다. 

6. 금으로 된 치마를 받는 꿈 
금으로 된 치마를 받는 꿈은 길몽입니다. 이 꿈을 꾸었다면 부자로 살아갈 배우자를 만나게 되고, 남편이 크게 성공할 징조입니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치마’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