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2015년 4월 마지막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재보궐선거 문재인
4.29 재보궐선거에서 새누리당은 압승을 거뒀고 새정치민주연합은 단 한명도 당선되지 않아 굴욕을 맛보게 되었습니다. 그간 세월호사건과 성완종 리스트가 새정치민주연합의 호재로 다가와 이번 재보궐선거에서 이길 수 있다는 달콤한 꿈을 꿨지만, 뚜껑을 열어보니 새누리당의 압승이었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QRBT0N, http://bit.ly/1Jb56yu)

2. 네팔지진
25일(현지시간) 네팔 수도 카투만두 인근에서 발생한 규모 7.8의 강진으로 사망자가 2500명을 넘어선 가운데 전 세계SNS에서는 (#prayfornepal)의 해시태그를 남기며 애도 물결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저희 지식교양 전문채널 시선뉴스도 네팔 지진 희생자들을 추모하고 그 가족들에게 심심치 않은 위로를 전합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Fqm3WA)

3. 근로자의 날
5월 1일 근로자의 날입니다. 근로자의 날은 근로자의 노고를 위로하고, 근무 의욕을 높이기 위해 제정한 법정 기념일입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대표 프로그램 TV지식용어에서 근로자의 날 유래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QRCOhZ)

4. 아이유 소주광고
최근 국회에서는 24세 이하 모델이 술광고를 하지 못하게 하는 법 개정안이 보건복지위를 통과했습니다. 즉, 현재 한 업체의 모델 아이유씨가 소주광고를 못한다는 겁니다. 국민고에서 국민들의 의견을 들어봤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Q507n4)

5. 아베
지난 29일(현지시간) 미 의회 상하원 합동연설에서 아베의 입에서는 ‘위안부’의 ‘위’자도 나오지 않았습니다. 미국에 대해 머리 숙여 절하고 싶다던 아베. 하지만 우리가 기대했던 말들은 일언반구도 나오지 않았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QRDsfk)

6. 엑셀 & 파워포인트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엑셀과 파워포인트. 단축키와 사용법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시선뉴스 인포그래픽에서 정리해 봤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JNNyZj, http://bit.ly/1DJH0XL)

7. 국회의원 수
지난 4월 6일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가 “우리나라 국회의원 수가 부족하다. 400명은 돼야 한다”는 발언을 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현재 국회의원 정수는 300명. 100명을 더 늘려야한다는 문재인 대표의 발언, 국민들은 어떻게 생각할까요?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Q51iD1)

8. 자동차 터보차저
자동차의 튜닝 중 가장 궁극적인 튜닝이 바로 엔진입니다. 엔진을 튜닝 할 때 흔히 들어본 것 중에 하나가 터보차저와 슈퍼차저 인데요. 자동차의 모든 것에서 터보차저와 슈퍼차저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QREeZy)

9. 아이폰7
홈 버튼이 사라진 애플 '아이폰 7'의 컨셉트 영상이 공개돼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이탈리아 디자이너 안토니오 데 로사는 16일(현지시각)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를 통해 홈 버튼 대신 디지털 크라운 인터페이스가 적용된 아이폰 7의 콘셉트 영상을 게재했고, 이는 순식간에 이슈가 됐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QREqbw)

10. 복면가왕
MBC '일밤-복면가왕'에 출연 중인 '황금락카 두통썼네'의 정체가 미궁 속으로 빠져들고 있습니다. 유미와 루나 등으로 루머가 퍼지고 있는 가운데, 그녀의 정체가 더 궁금해 집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Q51LoM)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