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연합뉴스, ‘임영웅’인스타그램, 픽사베이]

시선뉴스=박대명pro, 정혜인 기자ㅣ2023년 10월 20일 시선뉴스에서 전하는 오늘의 주요뉴스입니다. 

[사진출처: 연합뉴스, ‘임영웅’인스타그램, 픽사베이]
[사진출처: 연합뉴스, ‘임영웅’인스타그램, 픽사베이]

기획재정위원회 국정감사...‘세수 결손’ 관련 책임 공방
오늘(19일) 오전 기획재정위원회는 정부세종청사에서 기획재정부에 대한 국정감사를 실시했습니다. 감사에서는 올해 발생한 세수 결손의 책임 소재를 두고 여야가 공방을 벌였습니다. 또한 각종 경제상황과 예산정책, 조세정책 그리고 그 밖에 부실 공기업의 정상화 문제 등에 대해 감사를 벌였고 여야간 입장 충돌이 발생했습니다. 

美 해군, 예멘반군 미사일 격추... 중동 확전 막아야
이스라엘-하마스 전쟁이 중동전쟁으로 확전할 수 있다는 관측이 제기되는 가운데, 미군이 공격 대상이 이스라엘인 것으로 의심되는 예멘발 미사일 등을 요격했습니다. 팻 라이더 대변인은 요격한 예멘발 미사일 등이 홍해를 따라 북쪽으로 비행하고 있었다면서, 미군은 이들을 '잠재적 위협'으로 판단해 요격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산업부, 공산품 가격 점검 회의... 물가 안정 노력 필요
산업통상자원부가 오늘 오전 ‘민생 물가 안정을 위한 공산품 가격 점검 회의’를 열었습니다. 장영진 1차관 주재로 열린 오늘 회의에서는 11월 대규모 할인 행사인 코리아세일페스타 개최 등을 통해 정부가 물가 안정 및 소비 진작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업계도 정부의 물가 안정 노력에 동참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임영웅 전국투어, 부산 공연도 전석 매진
가수 임영웅의 서울, 대구 공연이 매진된 데 이어 어제 오픈된 부산 공연도 전석 매진됐습니다. 소속사 물고기 뮤직은 임영웅 전국투어 콘서트 ‘아임 히어로’의 티켓 경쟁이 치열한 만큼, 불법 거래로 보이는 예매 건에 대해 강력히 대응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임영웅은 오는 27일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전국투어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내일 찬 바람 불며 쌀쌀... 아침 기온 뚝
내일은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며 아침 기온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3∼8도가량 큰 폭으로 떨어지겠습니다. 바람도 강하게 불고, 내륙을 중심으로는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체감 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으니, 주말동안 따뜻한 옷차림과 건강 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오늘의 주요뉴스였습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