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한국 여자양궁, 16강 탈락

여자대표팀 맏언니 강채영[대한양궁협회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여자대표팀 맏언니 강채영[대한양궁협회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세계 최강’ 한국 여자 리커브 양궁 대표팀이 2023 베를린 세계 양궁선수권대회 16강전에서 탈락했다. 임시현(한국체대), 안산(광주여대), 강채영(현대모비스)으로 이뤄진 한국은 2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대회 3일째 여자 단체전 16강전에서 인도네시아에 세트 점수 3-5(54-55 59-52 51-53 56-56)로 패해 입상에 실패했다. 전날 예선에서 좋은 성적을 낸 한국은 1회전인 24강전을 거르고 곧바로 16강부터 경쟁했는데, 첫판부터 허무하게 지고 만 것이다. 한편 인도네시아 여자 대표팀은 올해부터 한국인 박영걸 감독이 이끌고 있다.

주호민, 선처 구하는 탄원서 낼 것

웹툰 작가 주호민이 아동학대 혐의로 신고해 재판 중인 특수교사에 대해 선처를 구하는 탄원서를 내겠다고 밝혔다. 주 작가는 2일 자신의 유튜브 계정에 올린 입장문에서 같은 반 아이들과 학부모, 모든 특수교사, 발달 장애 아동 부모들에게 실망과 부담을 줘 미안하고 죄송하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직위해제 조치와 이후 재판 결과에 따라 교사의 삶이 크게 위협받을 수 있다는 것에 책임감을 느낍니다. 여기까지 와버렸지만 지금 이 상황에서라도 가능한 피해를 최소화하면서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며 해당 교사에 대해 선처를 구하는 탄원서를 제출하겠다고 밝혔다.

교권 침해...유치원, 어린이집까지

기사와 관련 없음[어린이집/연합뉴스]
기사와 관련 없음[어린이집/연합뉴스]

최근 교권 침해 논란이 계속 불거지는 가운데, 유치원, 어린이집 교사들도 고통받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세종특별자치시의 한 공립유치원 교사는 “옷 빨아오라”, “세탁비 달라” 등의 갑질을 당해 교권보호위원회를 열어달라는 요청을 했고, 이에 악성 민원 학부모는 다른 유치원으로 아이를 옮기며 사건이 일단락됐다. 또 경기일보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영상에 따르면, 경기도의 한 교사는 과거 임신 중 학부모에게 지속적인 괴롭힘과 신고 협박을 당했다고 털어놓기도 했다.

한편, 지난 7월 강득구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발표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본인 또는 학교 내에서 과도한 민원을 받은 사례를 경험한 적 있나'라는 질문에 전국 교원 8만 9,233명 중 92.3%가 '그렇다'고 답했다. 특히 유·초·특수 교원은 '매우 그렇다'에 93.9%로 응답해 민원에 매우 취약한 상태인 것으로 나타났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