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굿,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 'CUBE CMS' 등록
아이티굿,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 'CUBE CMS' 등록
  • 보도본부 | 이우진
  • 승인 2022.08.08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제공 / 아이티굿

아이티굿에서 자사 콘텐츠관리시스템 ‘CUBE CMS’를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아이티굿은 웹표준, 웹접근성 준수를 의무화하며 각종 SW개발지침과 법규를 준수하고 있는 시스템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업체로, 다양한 기업 및 공공기관 홈페이지 제작을 진행하며 매년 웹어워드에 출품하여 최우수상 이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이어 “CUBE CMS는 ㈜아이티굿이 10여년 이상 수많은 공공기관 홈페이지 구축 사업을 진행하며 쌓은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각종 S/W 관련 법규 및 가이드라인(지침)을 준수한 콘텐츠관리시스템이다. GS인증 및 전자정부표준프레임워크 호환성 인증을 취득한 바 있으며, 웹사이트의 콘텐츠 생산 및 관리 등 모든 공정과 기능이 모듈식으로 개발되어 외부 솔루션과의 연계 및 사이트 확대가 용이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주요 기능으로는 프로그램 및 주요 코드를 관리하는 모듈관리, 변경이력 조회 및 복구 기능이 탑재된 콘텐츠 관리, 페이지별로 만족도 통계 및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메뉴 만족도, 팝업 등록 및 게시일을 지정할 수 있는 팝업존 관리 등이 있으며, 게시판 컬럼 관리를 통해 유연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는 점에 주목해달라”라고 덧붙였다.

특히 게시판 관리 기능은 게시판 컬럼 관리를 통해 유연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그 밖에도 공공기관 및 관공서 홈페이지 구축에 최적화된 150여가지의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으며, 다양한 통계도 제공해 마케팅 전략 및 향후 개선방향 수립에 도움을 준다고 관계자 측은 설명했다. 

아이티굿 배종현 대표는 “CUBE CMS가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되어 공공기관 담당자가 편리하게 CMS를 구매할 수 있는 프로세스가 갖춰졌다. 이번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 등록을 계기로 경쟁력 확보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며, 회사는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 개발로 최고의 솔루션과 최선의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