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아이티굿

아이티굿에서 자사 콘텐츠관리시스템 ‘CUBE CMS’를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아이티굿은 웹표준, 웹접근성 준수를 의무화하며 각종 SW개발지침과 법규를 준수하고 있는 시스템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업체로, 다양한 기업 및 공공기관 홈페이지 제작을 진행하며 매년 웹어워드에 출품하여 최우수상 이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이어 “CUBE CMS는 ㈜아이티굿이 10여년 이상 수많은 공공기관 홈페이지 구축 사업을 진행하며 쌓은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각종 S/W 관련 법규 및 가이드라인(지침)을 준수한 콘텐츠관리시스템이다. GS인증 및 전자정부표준프레임워크 호환성 인증을 취득한 바 있으며, 웹사이트의 콘텐츠 생산 및 관리 등 모든 공정과 기능이 모듈식으로 개발되어 외부 솔루션과의 연계 및 사이트 확대가 용이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주요 기능으로는 프로그램 및 주요 코드를 관리하는 모듈관리, 변경이력 조회 및 복구 기능이 탑재된 콘텐츠 관리, 페이지별로 만족도 통계 및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메뉴 만족도, 팝업 등록 및 게시일을 지정할 수 있는 팝업존 관리 등이 있으며, 게시판 컬럼 관리를 통해 유연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는 점에 주목해달라”라고 덧붙였다.

특히 게시판 관리 기능은 게시판 컬럼 관리를 통해 유연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그 밖에도 공공기관 및 관공서 홈페이지 구축에 최적화된 150여가지의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으며, 다양한 통계도 제공해 마케팅 전략 및 향후 개선방향 수립에 도움을 준다고 관계자 측은 설명했다. 

아이티굿 배종현 대표는 “CUBE CMS가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되어 공공기관 담당자가 편리하게 CMS를 구매할 수 있는 프로세스가 갖춰졌다. 이번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 등록을 계기로 경쟁력 확보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며, 회사는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 개발로 최고의 솔루션과 최선의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